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면 동영상을 찾아 보여주는 플러그인 이미디오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게됩니다.  사진이나 이미지 한 장으로도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 사진이나 이미지보다 동영상으로 보면 보다 더 현실감이 있어서 재미있겠지요.  


이럴 때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고 해당 동영상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미 오래전에 나와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고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


예컨데 무한도전이나 1박 2일, 런닝맨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의 재미 있는 장면이 캡쳐되어 올라와 있고 그에 관한 설명이 글로 적혀 있는 글을 보고 있습니다.  그 장면이 너무 너무 보고 싶을 것입니다. 인기가 아주 많은 무한도전, 1박 2일, 런닌맹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이나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라면 유료 또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시청이 가능할 겁니다.  그런데 해당 화면에 나오는 장면을 보려고 1시간 이상 되는 동영상을 찾기도 어렵고 귀찮을뿐만 아니라 워낙 많은 편수가 있다보니 이게 몇월 몇일에 방영한 것인지, 몇 회 방영한 것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언제 방송인지 알아야 찾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특정한 요일에 하는 예능, 다큐, 드라마와 달리 축구, 야구, 스케이트, 뮤직 비디오 등 비정기적인 내용은 언제 한건지, 어느 방송에서 한 건지도 알 수 없어서 그야말로 모래밭에서 바늘 찾기입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고 동영상을 찾아주는 이미디오(imideo)


그런데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고 있으면 자동으로 동영상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이미 있습니다.  게다가 나온지도 꽤 오래되었습니다.   이미디오라는 서비스인데 이미디오를 설치하면 이미지나 사진에 플레이 단추가 생겨 누르면 바로 해당 영상을 재생해 줍니다.  사용자는 동영상을 찾으로 사이트를 이리 저리 돌아다니거나 웹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재생 단추만 누르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다음은 네이버 뉴스의 한 페이지입니다.(원문 : http://goo.gl/fd4Rv)

이미디오(imideo)를 설치한 경우 아래 그림처럼 우측 상단에 Play 단추가 나타납니다.  이미디오에서 사진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검색을 한 후 사진과 일치하는 동영상이 있으면 해당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게 Play 단추를 표시해 줍니다. 누르면 바로 해당 동영상을 재생하여 줍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이미디오는 무료로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IE, 크롬, Firefox 등의 웹 브라우저에 플러그인 형태로 설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전 주로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롬 버전을 설치했네요.


이미디오(imideo) 설치 및 사용 방법


이미디오(imideo) 홈 페이지 : http://www.imideo.com/

이미디오(imideo) 다운로드 http://www.imideo.com/download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이미디오 다운로드로 가서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맞는 이미디오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하고 웹 브라우저로 이리 저리 돌아다니면 이미지나 사진 중에 동영상이 있는 경우 위 그림과 같이 재생 단추를 표시해 줍니다.







웹 브라우저로 돌아다니다가 사진을 보고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이미디오를 설치하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찾아 재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