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KTX 가족애 카드 조금 더 쉽게 발급되었으면

KTX 가족애 카드를 신청하고 발급받았습니다.   전에 가족끼리 여행갈 땐 KTX 가족애 카드로 할인 받으세요.라는 글을 올렸었는데 다음 주에 지방에 가야할 일이 생겨 신청하고 발급 받았습니다.  가족애 카드는 1년 단위로 갱신되기 때문에 기간 산정을 잘해야 합니다. 전 내년 이맘 때쯤에 다시 사용할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사용할 날짜에 맞춰서 카드 신청을 했습니다.



카드 신청은 가족끼리 여행갈 땐 KTX 가족애 카드로 할인 받으세요.에서 쓴 것처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KTX 예매할 때 할인이 되는데 구매할 때 반드시 KTX 가족애 카드 번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KTX 가족애 카드 발급받으면 카드에 있는 번호입니다.


발급 장소는 매표소


KTX 가족애 카드 발급 받는데 꽤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꼭 직접 방문하여 신분 확인을 해야하다는 점이지요.  자기 신분증과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 등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기차 예매가 가능한 곳으로 가야하니 서울의 경우 서울역이나 청량리 역으로 가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우편 발급받으면 편할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서울역에 도착해서 어디서 KTX 가족애 카드를 발급받야하나 했습니다. 안내석에서 발급 받으면 되겠지했는데 아니더군요. 꼭 매표소로 가라고 합니다.  길게 늘어선 매표 줄에서서 기다린 다음에 발급 받았습니다. 


발급 받는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금방 만들어주더군요. 




KTX 탈땐 가족애 카드 지참, 신분증 지참


KTX 가족애 카드 발급받으면서 매표 직원이 KTX 탈땐 꼭 가족애 카드를 가지고 타라고 하더군요.  대상 인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등본이나 건강보험증을 꼭 챙기라고 합니다. 가족 애 카드 발급받은 자가 카드로 구매한 후 다른 사람에게 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일거라는 생각도 드는데 갈때마다 이런 것까지 챙겨야하나 하는 아쉬움도 생기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