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XP를 비스타 모양처럼 쓰게 해 주는 테마

비스타가 출시된지 몇일 되었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비스타를 구입해서 쓰려면 아직은 조금 더 기다려야할 듯 합니다.  미국에서는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은 서비스도 나오는 모양인데 우리나라는 조금 더 기달려야겠지요. 비스타를 구입한다해도 아직은 프로그램의 호환성의 문제가 남아 있고, 또한 높은 수준의 시스템 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스타에서 가장 좋아진게 이뻐졌다는 것인데 그 이뻐진 모양을 비스타를 설치하지 않고 XP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테마 Vista Anthracite Pack v1.31 L이 공개되었군요. 

비스타를 구입하지 않았거나 비스타를 설치할 정도의 사양이 안된다면 이 Vista Anthracite Pack v1.31 L을 사용해 보세요.  모양을 거의 비스타 모양으로 바꾸어 줍니다.  모양만 바꾸어줍니다. 실제 모든 기능들이 비스타처럼 바꾸어주지는 않습니다.

Vista Anthracite Pack v1.31 L

비스타 모양으로 바꾸어주는 테마



바로 위의 모습으로 바꾸어줍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좀 더 큰 원본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파일은 http://www.deviantart.com/deviation/44206890/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주의 : 바이러스 체이서, V3,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에서는 바이러스 검출이 되지 않으나
         하우리 바이로봇에서는 바이러스를 검출합니다.
         실제 바이러스가 있는지 오진인지 모르나 이점 유의하시고 설치하세요.

새로운 것을 하나 더 설치하니 약간은 더 무거워질 수 있는데 사용자의 반응은 그리 무겁지 않다는 반응입니다.  삭제가 가능하므로 한번 설치해 보고 무겁다면 지우고, 쓸만하다면 계속해서 써도 될 듯 합니다.

시작바에 나오는 시작 단추의 동그라미가 짤리는 경우가 있다고하는데 트레이에 있는 VistaStart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Preferences를 누르면  Properties 창이 뜨는데 Appearance에서 Z-order를 Always on top 으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제거는 시작-모든프로그램-Vista Anthracite Theme Pack에서 uninstall하면 됩니다.

저도 집에 있는 PC가 펜티엄 1.4Ghz라서 비스타 설치는 무리라 한번 설치해 보았는데 모양은 비슷하게 변했고 속도도 그리 크게 저하되지는 않았습니다.  비슷하게란 말은 비스타와 비슷하지만 아주 동일하지는 않다는 뜻입니다.  약간의 차이는 나는군요.

이 프로그램의 이전판에서 uninstall이 제대로 안되었다고 합니다. 이번판에서는 문제가 없어졌다고하는데 실제로 복구가 제대로되는지 uninstall해보니 복구가됩니다.(단 아이콘 일부가 바뀌어 나타나는군요)

혹시나 완전한 이전 상태로 복구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시스템 복구 기능을 이용하여 복구하세요.
시작-모든 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시스템 복원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의 복원 시점으로 복구해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복원 기능이 켜져 있는데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 이전 상태로 복구할 수 있는 복원 시점을 만들어주고 그 상태로 복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특정 프로그램 설치 후 문제가 생겨 포멧할 상황에 놓인다면 복원 기능을 한번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