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XP를 비스타처럼 2 - Visual Task Tips

비스타에서 창 전환 기능이 편리해졌다는 글을 이전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Alt+Tab>을 누를 때 창 목록이 나오는데 창 이름뿐만 아니라 모양도 보여주고, 창 전환 기능을 이용하면 창을 비쥬얼하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썸네일 형태로 해당 창의 모양을 보여 줍니다.

참고 : 비스타의 편리한 창 전환 기능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비스타의 새롭게 추가된 창 전환 기능 중의 하나인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창의 모양을 썸네일 형태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XP에서는 작업 표시줄의 창 목록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창에 대한 설명만 간단하게 나왔는데 비스타에서는 창 모양을 썸네일 형태로 보여줍니다.  특정 홈페이지를 보고 있었다면 작업 표시줄의 창 목록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모양까지도 썸네일 형태로 미리보여줍니다.

아래 그림(제작자 제공)처럼 설치 전과 설치 후 확실하게 작업 표시줄의 모양이 변한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크기도 91KB로 아주 작으며 메모리의 차지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설치 후 메모리 사용량이 4MB로 프로그램 크기에 비하면 큰데 노트패드도 4MB가 넘는 걸 생각한다면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처음 만들어진 때가 2006년 3월 15일로 거의 1년전에 만들어졌군요.  지금 버전은 2006년 7월 31일자입니다. 공짜 프로그램이므로 누구나 다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용량이 작으므로 그냥 올릴 수 있으나 업데이트가 될 수 있으므로 링크로 대신합니다.

Visual Task Tips 홈페이지로 가기
Visual Task Tips 받기

참고 :
비스타의 편리한 창 전환 기능
XP를 비스타 모양으로 해 주는 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