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MS Virtual PC의 또 다른 용도 - 공인 인증서용 PC로 사용하기

MS에서 공개한 Virtual PC 2007을 테스트 용도로 사용했지만 계속 사용하다보니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하나씩 늘어가는군요.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비스타다보니 지원 못하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특히나 64 비트다보니 32 비트일 때보다 더 사용할 수 없는게 많습니다.  사용 못하는 것은 사용안하면 되는데 그로인한 불편이 상당합니다.

특히 은행 거래, 공인 인증서 등을 사용 못하는 것은 꽤 불편하죠.  여러 대의 PC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PC를 쓰면 쉽게 되었는데 지금은 1대만되고 그 1대가 비스타라 다른 PC 사용이 안됩니다.  지금 쓰고 있는 비스타는 멀티 부팅이 아니기 때문에 멀티 부팅을 할 수 없고 대신 MS의 Virtual PC 2007을 설치하고 윈도 2000 등의 운영체제를 설치했습니다.(실은 다른 분이 설치한 이미지를 복사해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은행에 카드를 하나 신청했는데 64 비트라고 계속 경고 창만 뜨는데 Virtual PC로 윈도 2000를 띄워 부팅하고 사용하니 편하네요.  은행 거래 등 을 할 때 공인 인증서 사용이 안되는 등 비스타에서 지원 못하는 작업을 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겠네요.


참고 : Virtual PC 2007과 관련된 글 모음

Virtual PC 2007을 사용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팁
공개 가상 PC 소프트웨어 Virtual PC 2007 꽤 쓸만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