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이제 폰트 관리를 편하게 - 무료 글꼴 관리 프로그램 Nexus Font

문서를 작성할 때 문서를 보다 이쁘게 하기 위해 윈도에서 제공하는 글꼴 이외의 다른 글꼴을 설치하기도 하고,  프레젠테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하기 위한 강조의 목적으로 글꼴을 추가하기도하고, 사진이나 이미지 편집을 하기 위해 글꼴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글꼴의 모양을 미리보려면 제어판의 글꼴로가서 글꼴을 클릭하여 글꼴 모양을 미리보기해야 합니다.  윈도에서 제공하는 기본 글꼴들의 모양만 보려고해도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여기에 추가된 글꼴들까지 있다면 글꼴들의 모양을 하나씩 살펴보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하게 됩니다.

또한 제어판의 글꼴은 글꼴 등록을 해야만 보이기 때문에 글꼴을 보기 위해 글꼴 설치를 해야만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문서 작성을 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사진을 편집을 할 때 어느 글꼴이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선택하기 위해 글꼴을 하나씩 누르다보면 글꼴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게 되고, 글꼴을 설치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NexusFont라는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NexusFont는 글꼴(폰트,  Font)을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된 글꼴을 미리볼 수 있고, 설치되지 않는 특정 폴더에 있는 글꼴도 볼 수 있고, 자주 쓰는 글꼴을 등록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글꼴을 볼 때는 글꼴 이름과 함께 입력한 글자들의 모양을 미리보기해 주는데 글자의 내용은 사용자가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글꼴을 선택하여 출력해서 보거나 그림 파일로 만들 수 있으며, 문자표를 통해 글자들을 볼 수 있고,  글꼴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 주며,  글꼴을 설치하다보면 생기는 중복 글꼴도 찾는 기능이 있습니다.

폰트(글꼴)을 많이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국산이기에 메뉴들이 모두 한글로되어 있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글꼴 관리 프로그램  NexusFont 다운로드
무료 글꼴 관리 프로그램  NexusFont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