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사진의 필요 없는 부분을 지워주는 프로그램

취미로 즐기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사진 찍는 것입니다. 주로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찍었었는데 요새는 풍경 쪽으로도 눈이 가네요.

사진을 찍고나서 보면 꼭 필요 없는 배경이 들어간 경우가 있습니다.  애들 사진 찍는데 아무 관련 없는 사람이 있는 경우도 있고,  풍경 사진 찍고나서 보니 필요없는 배경이 나와 눈에 거슬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꽤 난감합니다. 포토삽이라도 만질 줄 알면 쓸모 없는 배경을 정리할 수 있는데 포토삽도 모르고, 알더라도 배경을 지우고 지운 부분을 티가 안나게 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작업이 아닙니다.

이럴 때 쓸모 없는 배경을 지워 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되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이미 나와 있네요.  아주 세밀한 작업은 포토삽을 써야하겠지만 이 프로그램을 쓰면 간단하고 쉽게 필요 없는 부분을 지울수가 있네요.


필요없는 부분 지워주는 프로그램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및 다운로드는 http://www.teorex.com/inpaint.html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샘플입니다.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수정한 후 모양입니다.

사용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영역을 지정한 후 실행(세모 아이콘) 아이콘만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지워진 영역을 표가 안 나게 옆의 배경을 고려해서 채워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