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에드센스 검색 앞에 문구 추가할 수 있을까?

에드센스에서 검색 광고를할 때 그냥 검색 단추만 다는 것보다 앞에 문장을 추가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어 에드센스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검색창 앞에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등의 메시지를 넣고 구글 검색 광고를 넣으면 어떻느냐는 내용이었습니다.

실제로 검색을 유도하는 내용이라 안될 것도 같고,  광고를 직접 누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될 것도 같았는데 오늘 그에 대한 답변이 왔습니다.   보내고 나서 이게 될 것인지 안될 것인지에 대해 궁금해지더군요.

오늘 받은 메일의 답변입니다. 다른 내용과 함께왔는데 그중 검색에 관련된 내용만 뽑았습니다. 결론은 내용을 보시면 아십니다.

구글 에드센스측의 답변입니다.  답변 내용을 보니 유창한 한국어로 보아 한국 분인 것 같은데 외국에 있는 한국인인지, 국내에 거주하는 한국인인지가 또 궁금해지네요.

이미 아시다시피, 게시자는 콘텐츠용 AdSense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거나 광고 단위에 대해 과도한 관심을 이끌어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사이트에 "광고를 클릭하세요", "저희 스폰서를 지원해 주세요", "이 추천 링크를 방문하세요" 등 사이트에 있는 Google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기타 유사 문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게시자는 사이트에 있는 광고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화살표나 기타 기호를 사용할 수 없으며 Google 광고에 "스폰서 링크" 또는 "광고" 이외의 라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광고에 대한 불필요한 관심을 초래하고 사용자의 의도치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금지하는 정책은 검색용 AdSense에도 일관성있게 적용됩니다.

특히, 특정 주제나 구문을 검색하도록 유도하는 문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없습니까? Google 검색을 사용해 보세요" 이외에 "이러이러한 단어를 검색해 보세요"와 같은 문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http://www.google.com/adsense_help 의 Google AdSense 지원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Google 사이트에서 원하는 답변을 찾으실 수 없으면 언제든지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