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글꼴이 필요하지 않으세요. 글꼴이 필요할 때 유용한 사이트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문서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효과를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효과를 줄 때 많이 쓰는 방법이 진하게나 이탤릭 속성을 주는 방법과 글자 크기를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이 글꼴을 다른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어떤 글꼴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문서의 가독성이 달라집니다.  한 가지 글꼴만 사용하면 문서에서 중요한 부분에 대한 파악이 어렵고, 반대로 너무  많은 글꼴을 사용해도 어디가 중요한지 알 수 없게 됩니다.

글을 쓸 때 말고 사진 편집을 할 때 사진에 낙관이나 설명을 달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에는 몇글자 안쓰는 대신에  보기 편하고 이쁜 글꼴을 찾게 됩니다.

그런데 윈도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글꼴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글꼴이 많지 않아 다른 글꼴을 쓰고 싶을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글꼴은 상용도 있고 프리도 있는데 상용은 비싸고 프리웨어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번에 알리고자하는 사이트는 다양한 무료 글꼴을 소개하여 주는 사이트입니다. 분류별로 구분이 되어 있고, ABC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 미리보기를 보여 주기 때문에 다운 받지 않은 상태에서도 글꼴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폰트 모양을 미리본 후 폰트가 이쁘면 그때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폰트(Font) 모양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보여 줍니다.
폰트 모양을 보고 마음에 드는 폰트를 골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폰트(Font 글꼴) 다운로드 사이트 dafont.com 으로 이동하여 글꼴 미리보기 및 다운로드 하기

폰트 미리보기 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재미 있는 딩벳 폰트도 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