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PC를 최적화하여 PC 성능을 높여주는 무료 프로그램 Advanced WindowsCare

윈도를 설치하고 난 후에는 PC 성능이 빠르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PC 성능이 떨어집니다.   작업을 하기 위해 설치한 프로그램도 있고, 시간을 때우기 위해 재밌는 게임을 설치한 경우도 있고, 영화나 영상, 음악 등 취미로 설치한 프로그램도 있고,  인터넷을 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설치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속도가 느려져 나중에는 처음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느려집니다.

특히나 나쁜게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설치되거나 사용자가 부주의한 틈을 타서 설치한 프로그램들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개인의 정보를 빼내거나 시작 페이지를 바꾸거나 인터넷 환경을 바꾸거나하는 등의 작업을해 PC 성능을 저해가는 것은 물론 PC가 안전하지 못하게도 만듭니다.

오늘 소개한 프로그램은 PC를 최적화하여 PC 성능을 높여주는  Advanced WindowsCare란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인 Personal 제품과 상용인  Pro  버전이 있는데 백신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AVG라는 백신  프로그램을 만드는 IObit.com에서 만들었습니다.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소개하면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를 찾아 지워주고,  보안 결점 검사를 통해 스파이웨어 등이 PC에 설치되는 것을 예방해 주며, 잘못되거나 필요없는 레지스트리 값을 찾아 줍니다.  기타 시스템 설정 검사와 시작 프로그램 보기 및 설정, 개인 기록 보기 및 삭제, 임시 파일 보기 및 삭제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Advanced WindowsCare Personal 다운로드

영어뿐만 아니라 한글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설치 중간에 나오는 툴바와 검색 엔진 변경입니다.  그냥 설치하면 야후 툴바가 설치되고, 기본 검색 엔진이 야후로 변경됩니다.  야후 툴바를 설치하지 않고 기본 검색 엔진을 바꾸지 않으려면 해제하여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을 하고나니 이렇게 셀 수도 없을만큼 많은 문제점을 걸러내 주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한 것을 치료하려면 치료를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료를 끝내고나면 시스템 성능이 빨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운영환경은 윈도 2000, XP, 비스타 32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비스타 64에서 실행했는데 실행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