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메모리 카드에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하여 주는 PhotoRecovery

하드 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실수로 지웠다가 복구해 주는 프로그램을 몇 차례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휴지통에서 지워버린 파일 복원하기

삭제된 파일을 복구시켜주는 무료 프로그램 - Recuva

요새는 하드 디스크에 있는 파일만 실수로 지우는 것이 아니라 CF 메모리 카드나 SD 메모리 카드에 있는 파일을 복구하여야할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디지털 카메라나 DSLR 카메라가 보급되면서 사진 찍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디카나 DSLR 카메라에 쓰는 CF나 SD 카드, XD 카드 등의 이동식 메모리 카드들은 지우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요새는 디스크 용량이 많아졌다고하지만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샌가 메모리가 꽉 차버립니다. 그러면 사진을 찍을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이럴 땐 필요없는 파일을 하나씩 지워버리는데 그만 실수를 해서 잘못 지워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또 그보다는 출사를 떠나기전에 미리 메모리 카드에 있는 내용을 하드에 옮겨 깨끗하게 정리한 후 포멧을 하거나 지워버립니다. 그런데 실수로 잘못 포멧나 지워버리는 불상사가 가끔 발생합니다.

이럴 땐 망막한데 메모리 카드에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하여 주는 프로그램인 PhotoRecovery을 이용하면 실수로 지운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에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하여 주는 PhotoRecovery

메모리 카드에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하여 주는 PhotoRecovery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메모리 카드를 넣고 스캔을 하면 위 그림처럼 지워진 파일을 찾아 표시해줍니다.  파일 이름만 보고는 어떤 사진인지 알 수 없는데 파일 이름을 클릭하면 사진을 미리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처럼 메뉴도 한글로 나타나기 때문에 그리 어려움은 없습니다. 
복구가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복구된 사진들이 나타납니다.

PhotoRecovery로 복구된 사진

PhotoRecovery로 복구된 사진


간단하게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설명하자면

1) 복구할 메모리 카드 선택
2) 스캔 시작

이걸로 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구된 사진은
사진(또는 내 사진) - 복구된 파일 아래에 복구가 됩니다.

옵션 단추를 누르면 어디에 저장되는지 경로가 나타납니다.
찾아보기를 누르면 아래에 서브 폴더가 있고 그 안에 복구된 파일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찾아보기를 눌러도 이미지가 하나도 보이지 않을 수가 있는데 파일 이름에 ?가 들어가서 입니다.
실제로 탐색기에 들어가면 해당 위치에 파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도움] 단추가 있는데 도움 단추를 누르면 한글로된 더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PhotoRecovery는 http://www.lc-tech.com/에서 만들었고 shareware 프로그램입니다.

PhotoRecovery 데모판 다운로드하기

PhotoRecovery의 최신 버전은 3.5.6.6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