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 게임

PC와 하는 고스톱 게임 비주얼고도리 2007

얼마 전에(그래도 그것이 벌써 1년이 넘었군요.) 로컬에서 하는 고스톱에 관한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로컬에서 하는 고스톱 게임 비주얼 고도리 2007

제가 하는 것이 아니라 장인 어른이 하는 것이고 온라인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는 고스톱 게임이 필요했고 그래서 찾아보니 비주얼 고도리 2007이었습니다.

설치를 한 후 사용해도 아무런 제한이 없어(상용 프로그램인데 기간 제한도 없고, 실행할 때도 아무런 경고 메시지도 뜨지 않았습니다.)  세워웨어 프로그램이지만 프로그램에 자신이 있어 만족하는 분들만 감사의 마음로 일정액의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비주얼 고도리 2007이 일정액을 받고  있는 것은 알지만 아무 제한이 없어 일반인들은 그냥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해 준 고스톱 게임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도착하니 실행할 때마다 자꾸 초기화되고 경고 메시지도 뜨고 그런다고 하더군요.  손자들이 가끔씩 들려서 컴퓨터를 만지는데 "애들이 만져서 그런가?"란 말씀도 하시고

그때서야 무료가 아니고 평가 제한이나 기능 제한이 있는 고스톱 게임인 줄 알게 되었습니다. 30일도 아닌 1년이 훨씬 지난 상태에서 제한이 나타나 평가 제한이 있으면 보통 15일, 30일 정도인데 1년도 더 지난 상태에서 나와 1년이면 너무긴데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등록을 하려해도 인터넷이 연결되어야하는데 인터넷도 사용을하지 않으셔서 어떻게할까 고민하다 다시 설치하면 다시 기간이 연장되지 않을까해서 제거를 한 후 다시 설치해 보았습니다만 역시 마찬가지.  프로그램 제거에서 제거한 후 파일 찾아지우고 레지스터리까지 지워도 마찬가지로 계속 오류가 뜨더군요.

무엇이 문제일까 확인하다 이전과 바뀐 부분을 살펴보니 네트웍 설정이 달라졌더군요.  인터넷 자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네트웍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었는데 네트웍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네트웍 설정을 사용하지 못하게하니(네트웍 연결을 끊은 것인지, 네트웍 드라이버 자체를 제거한 것인지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그때부터 아무런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네요.

오늘 기억이 나서 비주얼 고도리 2007을 보니 가격이 조금 쎄네요. 1번 구입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고 기간 제한 방식으로 월 8,000원, 1년이면 89,000원 하네요. 


비주얼 소프트 가격 정책

비주얼게임( 모든게임 포함)의 등록은 월정액제이며, 한달 이용료는 월 8,000원 입니다. 
※ 2 개월 이상의 기간을 일시불로 입금하실 경우에는 할인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 _2 개월 -  15,500원  ( 할인적용 ) 
◆ _3 개월 -  23,000원  ( 할인적용 ) 
◆ _6 개월 -  45,000원  ( 할인적용 ) 
◆ 12 개월 -  89,000원  ( 할인적용 )

1가지만 사용하지만 비주얼고도리 2007, 맞고, 섯다, 포커, 바둑이 5가지를 모두 쓸 수 있기 때문에 5개의 가격으로 한다면 그렇게 비싼 것만은 아니네요. 하지만 1가지 게임만 하는 분들을 위해서 1가지 가격만 따로 메길 수 있는 정책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인터넷이 되지 않는 시스템에서는 등록 자체를 할 수 없으니 제한도 두지 않나 봅니다. 

비주얼 고도리 2007 최신 버전 다운 받기 페이지로 가기
▶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시스템인데 제한이 나타난다면 네트웍 드라이버를 제거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일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