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말 괜찮은 바탕화면, 스크린세이버 꾸미기 프로그램 포토조이(Photojoy)

정말 괜찮은 바탕화면 꾸미는 프로그램을 이제서야 발견하여 글을 씁니다.

윈도 XP나 비스타를 처음 봤을 땐 이전보다 깔끔하고 이뻐진 화면에 와~ 이뻐졌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밋밋한 느낌이 들어 자신만의 데스크탑을 꾸미고 싶을 생각이 듭니다.

데스크톱을 꾸밀 때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바탕화면의 배경화면(Wallpaper)를 변경하거나 화면 보호기(Screen Saver)를 바꾸는 것일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포토조이(Photojoy)란 프로그램으로 데스크톱을 이쁘게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hoto라는 말에서 느끼듯이 사진(이미지, 그림)을 이용하여 즐겁게 데스크탑을 꾸밀 수 있습니다.




전 주로 바탕화면을 꾸밀 때 가족들이 즐겁게 놀거나 아름다운 모습, 여행을 떠나서 멋진 광경을 보고 찍은 사진, 친구들의 모습,  좋아하는 영화 배우나 가수들의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배경화면을 꾸밀 때 안타까운건  1번에 1장만 넣을 수 있고,  사진에 효과도 넣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배경 화면을 자주 바꾸고 싶은데 그때마다 사진을 찾아서 바꾸는게 귀찮게 느껴지죠.

Photojoy의 Collages를 사용하면 다양한 효과가 든 배경에 지정한 사진들을 이용하여 멋진 배경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 속에 든 사진들이 내가 지정한 사진들로 채워집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아이들 사진들로 채울 수 있고, 지금 연인 관계에 있다면 연인을 채울 수도 있겠지요.


사진은 내 컴퓨터 전체(그 중에서 선택/해제 가능)나 Flickr나 갤러리 포토를 이용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전 괜찮다 싶은 사진들만 모아서 특정한 폴더에 복사한 후 그 폴더를 지정해 두었습니다.  지정한 폴더의 것들이 모두 배경 화면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Photojoy의 다양한 화면 보호기

Photojoy의 다양한 화면 보호기



Screen Saver는 화면 보호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사진을 다양한 형태의 화면 보호기로 만들어 줍니다. 윈도 XP나 비스타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사진 화면 보호기가 사진을 이용하여 화면 보호기를 만들 수 있으나 효과가 제한적이라면 포토조이는 위 그림과 같은 다양한 효과가 적용된 화면 보호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을 이용하여서는 8가지 효과들을 적용할 수 있네요. 각각의 효과는 사진 화면 보호기에 비해 동적으로 느껴집니다.

다양한 모양의 Photojoy 화면 보호기

다양한 모양의 Photojoy 화면 보호기


사진을 이용하지 않으면 위 그림과 같은 여러가지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효과의 스크린 세이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Photo Toys는 바탕 화면에 사진을 이용한 위젯을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5가지 형태의 위젯을 제공하는데 화면에서는 이미지라 모양이 멈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진이 몇 초 간격으로 실시간으로 변하면서 위젯에 따라 각각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강점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을 제공하면서 무료라니~

바탕화면의 배경 화면이나 화면 보호기(스크린 세이버)를 자주 바꾸거나 사진으로 꾸미고 싶은 분께는 정말 강추, 추천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조이(Photojoy) 다운로드하기
포토조이(Photojoy) 데모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