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IE 8.0의 심각한 버그로 인해 IE 8.0을 지워 버리다.

웹 브라우저로 IE, Firefox, Chrome 등을 사용해 보았지만 지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Firefox다.

얼마 전에 속도가 빨라지고 기능이 강화된 IE 8.0이 나왔다. 그래서 몇일 동안 사용해보니 속도가 빨라진 느낌이어서 2009/03/20 - [구글/마이크로소프트] - IE 8.0의 버그 -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버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IE 8.0을 자주 사용해왔다.

그런데 오늘 IE 8.0을 지울 수 밖에 없는 일이 발생했다.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기능이라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인데 이 기능은 어느 프로그램에서나 꼭 있어야하고 자주 쓰는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동작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기능이다.

그것은 다른 아닌 인쇄다.

오늘 회사 그룹웨어로 메일이 와 내용을 읽어 보기 위해 인쇄 단추를 눌러 인쇄를 하였다.  그런데 잠시 후 화면이 깜깜해져 버린다. 이게 무슨 일이야하는데 시스템이 재시작을 해버린다. 

우와 이게 뭐람~

다시 부팅을 하고 인쇄를 해도 역시나 마찬가지,
혹시나해서 Firefox에서 인쇄해도 역시나 시스템이 죽어 버린다.
Firefox가 죽는 것은 그룹웨어가 IE 기반으로 만들어져 IETab이 동작하여 IE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이다.

프로그램인 IE가 죽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자체가 죽는 것이기 때문에 실수로 인쇄하게 되면 다른 곳에서 작업하던 것이 모두 잃어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진짜 IE 때문일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확인을 해보기 위해 IE 8.0을 지워 버렸다.  지운 후 윈도(윈도 비스타)를 재시작하니 그 전에 IE 7.0으로 돌아오고 인쇄를 하니 잘된다.

역시 IE 8.0의 문제인 듯하다.

속도가 빨라지고 기능이 좋아졌지만 이런 심각한 오류가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

참고로 IE 8.0을 제거하면 이전 버전의 IE로 돌아간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지우면 되는데 프로그램 추가/제거에는 기본적으로 나오지 않는다.

IE 8.0을 지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프로그램 추가/제거 실행
   그러나 IE 8.0이 나오지 않는다.
  
2.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이 뜨면 왼쪽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한다.


IE 8.0이 보이는데 여기서 8.0을 선택해 제거해 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