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에드센스는 얼마만에 업데이트될까?

AdLogger를 설치하고나서 보니  에드센스 클릭 수를 거의 실시간으로 기록을 볼 수 있고, 어느 시간에, 어디서 왔는지(IP), 어느 곳을 가장 많이 클릭했는지, 누가 반복적으로 누른 경우는 없는 등을 알 수 있었다. 

가끔씩은 의도적인지 아니면 비의도적인지 모르지만 반복하여 누르는 경우가 확인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이렇게 반복적으로 누른 경우 어떻게 처리되는지에 대해 물었고,
또 Adsense 기록과 Adlogger의 수치가 다른 것에 대해 물어 보았다. Adlogger에 기록된 것(유니크한 것만 포함)보다 조금 적었다.

그에 대한 답변이 왔는데 그 내용중에 Adsense 업데이트 주기에 대해 나와 있다.
Adsense에 접속하면 바로 바로 변하지 않고 상당 시간 지체되어 있다가 나오는 것을 짐작하였는데 그에 대해 답변이 있어 공개한다.

메일 내용을 보면 역시나 바로 바로 갱신되는 것이 아니라 15분이나 30분 사이에 갱신된다.  그러니까 빠르면 15분마다 갱신되는 것이고 1시간이면 4번까지 업데이트가 되는 것이네.

그리고 최대 24시간 지연되기도 한단다. 이 시간동안 이것이 부정 클릭인지 아닌지를 검토해 부정 클릭이 아닐 경우에만 클릭 수를 적용하는가 보다.

아래는 구글측의 답변이다.

안녕하세요,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ogle은 광고주 이익 뿐 아니라 귀하의 이익을 보호하고 AdSense 프로그램의 남용을 막기 위해 Google 광고에 대한 클릭을 모니터합니다. Google의 독점 기술은 모든 광고 클릭을 분석하여 고의적으로 광고주의 클릭수나 게시자의 수입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모든 무효한 클릭 행위를 찾아냅니다. Google 알고리즘의 독점 기술 특성상Google 모니터 기술의 작동 방식이나 귀하의 계정에서 발견한 구체적인 내용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을 공개할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의 방문객으로부터 무효 클릭이 발생된다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심되는 활동에 대해 사이트의 로그를 검토해 보시고 그 결과를 Google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AdSense 이용 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Google은 무효 클릭 행위를 결정하는데 전적인 재량권을 행사하지만, 이와 같은 정보는 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편, 노출수 및 클릭수에 대한 리포트는 보통 15~30분마다 업데이트되지만 가끔 완전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까지 24시간 이상 지연되기도 합니다. 귀하의 클릭수와 노출수는 리포트에 즉시 나타나지 않아도 추적되고 있으니 안심하십시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http://www.google.com/adsense_help 의 Google AdSense 지원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Google 사이트에서 원하는 답변을 찾으실 수 없으면 언제든지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Google AdSense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