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력

야후, 블로그 방문에서 네이버를 누르다.

티스로티에 올린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되면서 네이버를 통한 블로그 방문이 급격하게 늘었다.  그와 관련하여 지난 18일 네이버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 곧 정상을 차지할 것 같은 느낌까지 들었는데 보름이 조금 못지난 지금와서 다시 조사해보니 네이버의 증가세는 높지만 아직 순위가 8위에서 8위로 그대로다. 오히려 예상못한 야후의 선전이 눈에 띄인다. 이것은 티스토리의 리퍼러 기록으로 본 것이므로 다른 통계치와는 다를 수 있다. 구글과 다음을 설치해 놓았으므로 나중에 이것으로 분석해 보기로한다.


이것은 오늘 조사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지난 18일 검사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걸 시트 프로그램인 넥셀을 이용하여 증가가 어떻게되었는지  계산해 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문수가 증가한 순으로 정렬을 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눈에 뜨게 증가한 것은 link.allblog.net
allblog에서 글을 링크하면 예전에는 www.allblog.net으로 들어왔는데 이제는 link.allblog.net으로 물고와서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  실제로 allblog.net의 증가는 66회, 2%로 상대적으로 증가폭이 적다(통계 기간중에 변한 것 같다)

다음으로 눈에 뜨는 것은 openblog. 몇개 글이 좋은 반응이 있으면서 갑자기 는 듯 하다.

이제 그 눈여겨볼게 네이버
268회 증가로 엄청난 증가가 있었다. 하지만 그보다 한단계 위에 야후가 281건으로 올라가 있다.  갑자기 야후의 증가율이 높아진 이유가 뭘까?

증가율로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로그를 제외하면 야후, 네이버, 오픈 블로그 순으로 증가가된 것이 보인다.
네이버의 증가도 눈에 띄지만 야후가 갑자기 늘어난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 상대적으로 검색으로는 구글이 초라해보일 정도다.

앞으로 이 추세가 유지되어 야후가 계속 네이버를 앞지를지 지켜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