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애드센스 현황을 보는 다양한 방법들

구글 애드센스를 다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네요.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나니 얼마만큼 광고가 노출되고, 그 중에서 얼마나 클릭했고, 어떤 것을 클릭했고, 수입은 얼마고 궁금한게 많지요.  그렇다면 그걸 아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지금까지 주로 사용되고 있는 몇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1. 구글 Adsense 리포트를 보는 법
가장 기본적인 것이며 가장 정확한 데이터를 얻는 것은 구글 Adsense 리포트 페이지https://www.google.com/adsense/report/overview#를 통해서 보는 것입니다. 아마 이 방법은 애드센스를 다신 분은  다 아시는 방법일 겁니다.

장점은 가장 정확한 결과를 보여 준다는 것이고,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다는 것이며 단점은 홈피에 접속해야 하고,  반영 속도가 느리다는 것입니다.  보통 15-3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지만 최대 24시간까지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구글 답변)

채널을 이용하면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2. 불여우(FireFox)와 확장 기능을 이용한 방법
불여우와 불여우 부가기능을 설치하여 보는 방법입니다.  불여우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불여우 상황선 하단에 아래 그림처럼 현황을 보여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내용은 불여우 애드센스 확장 기능 편(http://thinkfree.tistory.com/13)을 참고하십시오.

3. Syssense를 이용한 방법
위의 2가지 방법이 특정 주소로 가야한다면 이 방업은 시스템 트레이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Syssense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만들어지는데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간단하게 현 상태의 클릭수, 수입 현황 등을 알려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포트를 보기를 하면 간단한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점은 바탕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 것, 간단한 통계를 볼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접속할 때마다 암호가 틀렸다고 나와 다시 설정해야한다는 점(PC 문제일 수도 있으나 이런 분이 다른 분도 있음)

자세한 것은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바탕화면에서 보자(http://thinkfree.tistory.com/12)를 참고하십시오.

4. Adlogger를 이용하는 방법
다른 프로그램들이 구글의 정보를 이용하여 광고 노출수, 클릭수, 수익 등을 보는 것이라면 Adlogger는 실시간으로 클릭수를 확인할 수 있고 부정 클릭도 방지할 수 있다 프로그램입니다.

장점은 다른 것과 달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부정 클릭을 확인하고 막을 수 있다는 점이며 단점은, adlogger를 설치할 서버가 있어야한다는 점입니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땐 주로 이 방법을 씁니다.  adlogger로 검색하면 많은 자료들이 있어 따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비슷한 걸로 화니님의 Mysense라는 것이 있는데 adlogger와 함께써서 그런지 약간의 충돌이 있습니다.  애드로거를 쓰지 않는다면 mysense를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실시간 통계 및 부정 클릭 방지가 됩니다.

5. Adsenselog를 이용하는 방법
Adlogger와 동일한 것인줄 알았는데 별도의 프로그램이더군요.  통계를 보는 프로그램의 역할로서는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실행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만들어져 오늘자 노출 수, 클릭수, 수입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니뭐니해도 이것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통계를 낼 수 있고,  다양한 형태의 그래프로 표시해 준다는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일자별 전체 추이도 볼 수 있고, 각 채널별 추이도 볼 수 있어 통계 프로그램으로는 본 것 중에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무료가 아니라 유료라는 점입니다.  30일 동안 쓸 수 있습니다.   버전이 4.5정도되니 상당히 오래전부터 사용되왔나봅니다. 벌써 이걸 크랙한 것도 구글에서 검색이되더군요.

장점은 홈에 접속하지 않고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가장 자세한 통계를 보여주며
단점은 유료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