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스타 - MS 자기 홈페이지도 제대로 지원 못하네

MS와 라이센싱 계약을 맺으면 MS 홈페이지 내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Vista는 물론이고 WIndows XP, Windows 2000 등 OS는 물론이고(한글판뿐만 아니라 영어, 일어, 중국어 등 각 나라별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MS Office(최신 버전인 Offfice 2007이나 이전 버전인 2003 등) 제품, 그 외 MS에서 나온 각종 서버나 응용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윈도우즈 비스타(WIndows Vista) Enterprise 64bit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하는데 다른 시스템에서는 Windows XP를 사용하여야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WIndows XP 서비스팩 2를 다운로드하려고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 올라온 파일들은 대개 CD Image 파일 형태로 올라오기 때문에 OS를 다운로드한 경우 CD Writer를 이용하여 구우면 부팅 디스크가 되어 설치가 가능하다.  오피스 2007은 이미지 파일이 아니라 압축 파일로 제공한다. 왜 압축 파일로 제공하는지 알 수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파일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단추를 누르는 순간 위 그림처럼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죽어 버린다.

비스타 64bit 버전만의 오류일 수도 있는데 자기 홈페이지도 아직까지 비스타를 완벽하게 지원하지 못하네.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다른 운영체제의 PC로 가야하다니.

ftp 프로그램이 아직 비스타 64bit를 아직 완벽하게 지원 못하는것 같은데 빨리 지원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