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비스타와 포켓 PC(PDA) 연결하기

윈도 XP에서 Pocket-PC PDA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ActiveSync를 사용하여야 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에서는 Microsoft ActiveSync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글을 어디서 읽었습니다. 그렇다면 윈도우 비스타를 쓰면  "Pocker PC PDA 와 자료 전달은 어떻게하지?"하는 생각을 하고 "연결을 하지못하면 사용도 못하겠네 ? 빨리 고쳐져야하겠군 "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Pocket-PC를 출퇴근할 때 스도쿠(Sudoku) 게임하는 용도로만 쓰다 보니 별 상관이 없었는데 오늘은 연결할 일이 있어 PC와 연결하려고하는데 비스타와 연결하려고 찾다보니 비스타에서는 ActiveSync 대신 Windows Mobile Device Center라는 것을 이용하는 군요.

Windows Vista에서 지원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센터는 32 비트용과 64 비트 용이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설명에  64 비트용에는 Vista를 추가했는데 32 비트에는 추가를 하지 않았군요. 왜 그랬을까? 32 비트용이라해도 윈도 XP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재미있는게 64 비트용은 파일 이름 뒤에 amd가 들어가 있습니다.  drvupdate-amd64.exe라는 이름이어서 AMD 것을 잘못 받은거 아니야하고 착각했습니다. 왜 AMD는 붙여가지고 헷갈리게하는지....

아 참 그리고 다운로드 받을 때 정품 인증하는 ActiveX Control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정품으로 인증 받아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윈도 비스타 32 비트용 다운로드하기
Microsoft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6 (32-bit) - 한국어  다운로드

윈도 비스타 64 비트용 다운로드하기
Microsoft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Driver for Windows Vista (64-bit) - 한국어 다운로드

운영체제가 윈도 XP라면 ActiveSync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 XP용 ActiveSync - 한글판


Windows Mobile Device Cent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나서 PDA를 연결하였습니다.
화면이 이전 ActiveSync와 비교하였을 때 훨씬 화려하고 이쁘게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초기판이라 이런 현상도 일어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