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비스타에서 오류가 났을 때 해결 방법

비스타 사용이 계속 늘고 있고 비스타의 문제 사항들이 MS 또는 프로그램 개발 업체에서 계속 수정하고 있지만 아직도 수정되지 않은 문제들이 상당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하나은행에서 카드를 하나 만들었는데 전 비스타 64 비스트를 쓰는데 홈페이지만 들어가서 인증이나 기타 작업을 하려고하면 꼭 지원하지 않는 OS라고 나와서 사용을 하지 못하네요.

비스타(Vista)에서 발생하는 문제들 중 자주 문의되는 내용들에 대한 답변을 MS에서 정리를 해 두었군요. 혹시 지금 비스타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내용이 답변에 나와 있을지 모르지 한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비스타 관련 오류 사항 FAQ 위치 : 오류 클리닉 - Windows Vista

다음은 MS에서 정리한 FAQ 자료입니다.
아래 나온 내용은 목록만 보여주고 실제 링크를 해도 이동하지 않습니다.
실제 도움말의 내용까지 보려면 위의 링크를 눌러 원본 글을 보고 이동해야합니다.

MS의 비스타 관련 오류 FAQ 내용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오류 클리닉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사용시 발생 할 수 있는 오류 문제에 대한 답변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Windows Vista에 대한 오류 클리닉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Windows Vista에 대해 자주 문의 되는 문제(FAQ)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추가 오류 문제에 대한 답변을 위해 기술 자료(KB)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오류 관련 기술 자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십시오.

Windows Vista 이외의 제품에 대해서는 오른쪽 메뉴의 "오류 메시지 찾기", "제품별 오류 메시지" 등을 이용해 주세요.

오류 관련 FAQ
 
 
[네트워크] Windows Vista설치 후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는다.
[네트워크] xDSL 모뎀을 사용하며, 다른 컴퓨터에 연결된 선을 바로 Windows Vista에 연결하면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는다.
[설치] Windows Vista 설치 중 예기치 않은 오류로 설치가 중단 됩니다
[설치] Windows Vista로 업그레이드 시 오류가 발생되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설치] Windows Vista를 설치하고 부팅하면, "사용자 라이선스가 무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설치] Windows Vista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설치] Windows Vista에서 프로그램을 설치 할 때 "c:\를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업데이트] Windows Vista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시 0x8004005 오류가 발생합니다.
[인증] Windows Vista의 WHQL 인증이 궁금합니다.
[인터넷] Windows Vista의 도움말 및 지원을 실행 하면 오류 메시지 "이 인터넷 사이트를 열 수 없습니다. 요청한 사이트를 사용할 수 없거나 찾을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가 발생합니다.
[인터넷] Windows Vista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등의 오류가 나타납니다.
[인터넷] Windows Vista 에서 네트워크 폴더 공유 등은 사용할 수 있는데, 정품 인증 하거나 인터넷 페이지 연결이 잘 되지 않습니다.
[호환성] Windows Vista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Vista 와 호환이 되나요?

오류 관련 기술 자료
   
[네트워크] 2개 이상의 컴퓨터 혹은 디지털 장치를 서로 연결하는 네트워킹과 관련된 오류
[보안] 바이러스, 웜, 해킹, 패스워드 등의 보안과 관련된 오류
[부팅] 컴퓨터를 처음 시작하다가 생긴 운영체재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오류
[서비스 팩] 프로그램의 버그나 기능향상을 위해 제공 된 서비스 팩과 관련된 오류
[설치]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 처음으로 사용하기 위해 설치하면서 발생하는 오류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
를 좀 더 향상된 버전으로 이전하면서 발생하는 오류
[업데이트] 윈도의 업데이트 기능인 Windows Update 사용과 관련된 오류 (참고:Windows Update 사용 방법)
[인증] 제품의 정품 인증과 관련된 오류
[인터넷] 인터넷 제공 업체, Internet Explorer등에 기인한 인터넷 연결과 관련된 오류
[하드웨어] 키보드, 마우스, 프린터, 드라이버 등 컴퓨터 하드웨어와 주변 장치에 관련된 오류
[전체자료] Window Vista에서 발생하는 오류와 관련된 모든 기술 자료(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