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쓸만한 무료 백신 프로그램 AVAST

쓸만한 무료 백신 프로그램 AVAST

집에서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은 Avast라는 프로그램이다.  Kaspersky, NOD, 안철수 연구소의 V3, Hauri의 Virobot 등 여러가지 백신 프로그램이 있지만 집에서 백신 프로그램으로 Avast를 쓰는 이유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달리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정이 아닌 사무실 등에서 업무로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상용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사용하여야 한다.)

Avast를 안지는 한참 전의 일이지만 쓰지 그동안 쓰지 않았던 이유는 위에서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공개 백신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공개 백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바이러스 검색률과 치료율에서 상용 제품에 비해 떨어지지 않나하는 생각이었다.  공개라는 이유 때문에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살피지도 않고 개인이 만들고,  관리가 부족하지 않을까하는 선입관 때문이었다.

그러다 다시 Avast에 관심을 가지게된 이유는 PC에 비스타를 설치하면서부터다.  특히 Vista 64 비트를 설치하고나니 돌아가는 백신 프로그램이 많지 않았다.  그동안 잘 쓰던 백신 프로그램을 비스타에 설치하였더니 아무 이상 없이 설치가 되었지만 실시간 감시가 되지 않아 언제든지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성이 있었던 것이다.   치료는 되지만 예방은 되지 않는 반쪽 백신이었던 것이다.

비스타에서 동작하는 백신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더니 프로그램 수가 제한되어 있었다.  지금은 비스타를 지원하는 백신이 많이 나왔지만 올해 초는 비스타 지원 백신 프로그램 수가 적었다. 아직도 비스타 64 비트를 지원하지 못하는 것도 있는 것으로 안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Avast 프로그램이다.

Avast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평도 괜찮고 백신 평가 기관에서  바이러스 검색율과 치료율을 조사한 결과가 상당히 좋았다. 평소 알고 있던 상용 프로그램보다 더 높은 검색율과 치료율을 보여 주었다.  실제로 써 보니 만족할만하다.

결론적으로 가정에서 쓸 목적이라면 상용 프로그램을 구입하지 않고 Avast 홈 에디션을 쓰면 충분하며 집에서 그렇게 쓰고 있다.


그렇다면 Avast를 무료로 쓸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다음 2가지 과정을 거쳐야 한다.

1.  Avast 홈 에디션 다운로드
개인이 쓰려면 Avast!  홈 에디션을 다운로드 받아야한다.(다른 것은 유료다) Avas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무료 백신 Avast 홈페이지로 이동
무료 백신 Avast 한국 홈페이지로 이동

무료 백신 Avast 홈 에디션 한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기
무료 백신 Avast 홈 에디션 다운로드 하기

2. Avast 홈 에디션 무료 라이선스 등록
Avast는 공개인데 등록을 해야한다. 등록을 하지 않으면 60일 동안만 쓸 수 있다.  60일 이상 쓰려면 라이센스  등록을 해야한다.  라이선스 등록 역시 무료다. 라이선스 등록은 이 메일 주소와 이름 정도만 입력하면 입력한 주소로 라이선스 번호가 날라온다. 아주 간단하다.

무료 백신 아바스트 라이선스 받기

개인이 집에서 사용할만한 백신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Avast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