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쓸만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취미 생활 중의 하나가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사진이라 해봐야 거창하게 찍는 건 아니고 아이들 데리고 이리 저리 여행을 다니며 아이들 모습과 풍경을 담는 것입니다. 그런데 요새 이런 저런 이유로 카메라를 들고 나간 적이 별로 없네요.


사용하는 카메라는 Canon EOS-20D. 취미 생활로 꽤 비싼 카메라이지만 좋은 사진이 나올거라고 큰 맘 먹고 구입했습니다.  결과물은 이전에 쓰던 카메라보다 훨씬 잘 나옵니다.  2004년도에 구입한 것인데 요새는 더 좋은 카메라가 많이 나와 사고 싶은 마음이 불현듯 들기도 하지만 참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나면 항상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몇년 동안 사진을 찍어왔어도 아직까지는 초보이기 때문에  항상 뭔가 부족함을 느끼죠.  그리고 사진을 찍는 대상이 한 자리에 있지 않고 이리 저리 빨리 빨리 돌아다니는 아이들이다보니 순간적인 모습을 찍어야하는데 이럴 때 이쁜 배경을 고려하거나 구도를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좋은 사진을 골라 찍자가 아니라 많이 찍고 그 중에 좋은 것 몇장을 건지자는 식이 되어 버리고 맙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고나서 편집 작업이 필요할 경우가 생깁니다.   잘 나온 사진 중 일부는 인화할 경우도 생기고 웹에 올리기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원하는 형태로 편집을 하려면 포토샵(Photoshop)을 이용하고 사진을 찍을 때도 JPG 형식이 아닌 RAW 파일 형태로 찍는 것이 좋지만 그게 맘대로 안됩니다.


집에  있는 PC가 구닥다리다보니 사진 편집하기 위해 Photoshop은 너무 무겁고, 배우는데도 한참 걸리고, 어렵습니다.  RAW 파일은  파일 용량이 너무 커 몇장 찍으면 메모리가 꽉차기 때문에 다작을 하는 나와 같은 경우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쓴게 Photoworks란 프로그램입니다. Photoworks는 사진을 편집해 주는데 Photoshop과 같이 정밀한 편집을 해 주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액자(테두리)를 이쁘게한 사진을 만들 수 있고,  사진을 부드럽거나 선명하게할 수 있고, 사진에 글이나 배경 이미지를 넣을 수 있고 일정한 크기로 변환할 수 있 프로그램입니다. 한꺼번에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해 변환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웹에 올릴 때  이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에야 새로운 프로그램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란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Photoworks와 비슷하게 포토스케이프도 테두리 효과를 줄 수 있고 텍스트나 이미지를 넣을 수 있고 리사이즈를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편리한  몇가지 기능을 더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RAW 파일을 JPG와 같은 이미지 파일로 변환할 수 있고,  말 풍선 효과를 넣거나 일부 영역을 자르거나 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 여러장의 사진을 합쳐 한장의 사진으로 만드는 기능도 제공을 하네요.  여러장의 사진을 하나로 합치려면 photoshop을 이용해야하는데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면 초보자도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위나 아래로 연결하는 이어 붙이기 기능도 있고 여러 장의 사진을 애니메이션 GIF 파일로 만들어 줄수도 있습니다. 


복잡한 편집이 아니라 간단한 편집을 할 때에는 복잡한 Photoshop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photoscape.co.kr/이고 홈페이지에 가면 최신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에 있는 자료를 소개합니다.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는 디카(폰카)로 찍은 사진을 쉽게 보정,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기능리스트

 -사진뷰어: 폴더의 사진을 한눈에 보기, 슬라이드쇼

 -사진편집: 크기조절, 밝기조절, 색상조절, 역광보정, 액자, 말풍선, 모자이크, 글쓰기, 그림 그리기, 자르기, 필터, 적목보정, 뽀샤시

 -일괄편집: 여러 장을 한번에 변환하는 일괄처리

 -페이지: 여러장을 템플릿 한장으로 만들기

 -이어붙이기: 아래로, 옆으로, 바둑판으로 여러장을 한장으로 이어 붙이기

 -GIF애니메이션: 움직이는 GIF 사진으로 만들기

 -인쇄: 증명사진,명함사진,여권사진이나 썸네일 인쇄

 -화면캡쳐: 화면을 캡쳐해서 편집,저장하는 기능

 -색상검출: 사진이나 웹상의 화면을 확대해서 색상을 알아내는 색상검출 기능

 -이름변환: 사진이름 일괄변환

 -RAW변환: RAW 파일을 JPG 파일로 일괄변환

 -얼굴검색: 인터넷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얼굴을 검색

 -사진북마크: 사진전문 즐겨찾기


이 프로그램은 집,회사,학교,학원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언제나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