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비스타 한글판 드디어 나왔군

회사내에서는 EA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에(MS에서 나온 모든 OS와 MS Office 모든 종류) 구 버전이든 최신 버전이든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이미 비스타(Vista)는 영어, 일어, 불어, 스페인어, 독일어 5개 언어는 작년 12월초에 정식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 받았다.  EA 계약할 경우 MS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글판 RTM도 나왔다고 알기에 영문판이 공개된 후 몇일 동안 거의 매일 들어가 봤으나 보이지 않아 그 이후에는 1주일 정도에 한번씩 들어갔는데도 안보이더라. 옆에있는 일본판은 있는데 한글판은 없다니?

오늘 혹시나해서 들어가 봤더니 한글판도 공개가 되어 있다. 날자는 20007-1-1일
이건 내가 알고 구할 수 있는 한도에서는 정식 최초판이다.

정식으로 나온 한글판이 이전에 돌아다니던 한글판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른다. 한글판 뿐만 아니라 영어, 일어 등 기존에 제공하던 모든 것들이 다 바뀌었으니 아마 새로운 빌드가 아닐까 한다.


비스타는 모두 65개의 이미지로 올라와 있는데 한글판은 CD 정식, CD 업그레이드, DVD 정식, DVD 업그레이드 형태로 4가지 이미지가 올라와 있다. 65개면 1개 이미지가 남는데 뭐지?

아차, 뒤로 가니 64비트용은 따로 하나 더 있다. 그러면  13개 나라면 5개 이미지. 그러면 짝이 맞네.

비스타 한글판 공개

비스타 한글판 공개



이제 정식으로 나온 것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해 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