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거림

HD M-5000U, PVR M-5010P 300대 한정 업그레이드 행사

얼마 전까지 동영상 재생 파일을 보기 위해 디비코사의 TVIX M-5000U를 사용하였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는용도로서는 PC와 비교할 수 없게 편리합니다.  리모콘이 있기 때문에 리모콘으로 파일을 선택하면 재생이 되기 때문에 PC 앞으로 왔다갔다할 필요가 없고, 자막이 맞지 않으면 리모콘으로 자막을 씽크할 수 있고 볼륨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의 단점은 재생 불가능한 파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Dvix 파일의 경우 대부분 재생이 가능하나 특정한 코덱을 사용하는 경우 M-5000U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것이라면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PC의 경우 코덱을 업그레이드하면 되지만 이것은 하드웨어를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펌웨어 업그레이드해도 해당 코덱을 지원하지 못하여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요즈음은 HDTV 증가로 인하여 HD급 영상의 파일들이 올라오는데 HD급 동영상은 H264 코덱을 쓰거나 mkv 확장자를 가진 파일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때문에 얼마 전에 H264 코덱을 지원하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었는데 기존 사용자들에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제품을 새로운 것으로 바꾸어주는 것이 아니라 칩셋을 바꾸어 주는 것인데 칩셌을 바꾸어주면 H264를 지원하여 H264로 인코딩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H264 코덱으로 만들어진 영상만큼 mkv 확장자를 가진 영상도 많은데 mkv 영상을 지원하지 못하여 많은 사람들이 업그레이드의 장점이 부족하다 느껴 업그레이를 하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mkv를 지원하면 업그레이드 하겠는데 지원을 하지 않오 보지 못하는 파일들이 상당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안 한 것이죠.

이번에 다시 mkv를 지원하도록 펌웨어를 업데이트한 후 또 다시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하는군요. mkv 파일 지원이 안되 망설이신 분은 한번 업그레이드를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아직까지는 mkv 파일 지원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단 길은 터 놓았으니 점차 완벽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업그레이드를 알리는 디비코 메일입니다.

안녕하세요.디비코㈜ 입니다.

MKV포맷 지원으로 많은 고객님들의 요청으로 인해 추가로 CPU 보드 업그레이드 행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예약 접수를 하지 접수를 하지 않으신 분들도 업그레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는 마지막 행사로 수량이 300대 한정되어 있음을 양해해 주십시오.

업그레이드 고객님께는 M-5000U에서 사용 가능한 HDTV튜너 구입시 40% 할인 혜택 드리고 있습니다.


1. 업그레이드 대상: HD M-5000U(HDTV 튜너 사용 포함), PVR M-5010P 사용 고객

- 대상 고객님은 메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 행사때 못하신 튜너 미사용 고객 분들도 신청 가능합니다.

2. 기 간: 8월 24일 ~ 9월 6일 까지

- 업그레이드 기간은 제품 입고 후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입고가 집중되는 시점에는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 추가 A/S 요청을 하신 분들은 1~2일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수 량: 300대 한정
4. 제품 발송 주소: 디비코㈜ 본사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온세통신 4층 EC팀 (031)688418-1317
- 가능하면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여 착불로 보내주십시오.
* 주의: 반드시 본체만 보내주십시오. 하드디스크, 리모컨, 케이블 등은 분실의 우려가 있습니다.
...HD M-5000U+튜너 사용자들도 튜너를 제외한 본체만 보내주세요!.

5. 업그레이드 내용
업그레이드 내용 업그레이드 전 업그레이드 후
메인칩셋 EM8621 EM8623
메모리 64Mbyte 128Mbyte
플래쉬 메모리 8Mbyte 16Mbyte

- 업그레이드로 향상된 기능 : H.264 코덱 파일 재생, H/W JPEG 가속기능
- HDMI 출력 지원과 SATA 하드디스크 사용은 업그레이드 되지 않습니다.

6. 업그레이드 비용: 99,000원(부가세, 택배 요금 포함)
7. 업그레이드 비용 방법

- 아래 링크로 주문을 하여 주시고 결재하여 주십시오.
- 결재 방법: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 주의 사항: 제품을 보내주시고 결재가 확인되어야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