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때 늦은 소개 - IE7Pro 정식판 출시

IE를 쓰면서 IE를 도와 주는 유틸리티가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자주 사용하는 것이 2가지다. 하나는 IE7Pro고 또 다른 하나는 IEToy다.

IEToy는 국산 프로그램인데 2.0 베타가 나온 후 아직까지 정식판이 나오고 있지 않다.  윈도 시작할 때 실행되거나 직접 실행할 수 있는데 지원하는 기능 중에서 자주 쓰는 기능을 몇가지 살펴 보면

지정한 시간 간격으로 시간을 동기화하여 PC의 시간이 정확하게 맞도록 해 주는 기능,  광고가 나오는 것이 싫을 때 광고를 나오지 않게 차단하는 기능, 필요 없는 팝업이 뜨지 않도록 팝업 차단 기능(이건 XP SP2에서부터 지원하여 이제 별 필요 없는 기능이다),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스마트 로그인 기능,  마우스 동작을 제어하는 기능 등이 있다.  그 중에서 스마트 로그인 기능을 가장 좋아한다.  스마트 로그인을 설정해 두면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한번 설정하면 나중에 접속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어 따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된다.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 IE7Pro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IEPro는 얼마전에 베타라는 딱지를 떼고 정식 출시되었다. (1월 2일이므로 한 20일 정도 지났다.) IEPro 역시 IEToy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IEToy가 별도 프로그램으로 동작한다면 IE7Pro는 IE의 Addon으로 동작한다.

국내에서 만든 프로그램이지만 영어 때문에 사용이 어렵거나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한국어 언어팩을 지원하여 메뉴들이 한글로 나타난다. 설치할 때에도 언어 설정을 할 수 있어 한글로 나타나지만 일부는 아직 영어로 나타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완료하였을 때 하단을 살펴보면 IE의 기본 검색 엔진을 IEPro Search로 바꿀 것인지 물어보는데 바꾸지 않을 것이라면 해제를 하도록 한다.(구글의 것을 기본으로 하여 모양만 조금 바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원하는 기능은 IEToy와 유사하다. 광고도 차단하고, 자동 로그인도 지원하고, 마우스 제스처로 동작을 할 수도 있다.  사용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므로 자신에 맞게 환경 설정만 잘하고 쓰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정은 도구의 IEPro Preference를 누르면 된다.

IE7Pro의 한글판 홈페이지로 가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아이콘이 있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소개된 IE7Pro의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IE77Pro 기능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탭 브라우징 기능 개선
1. 더블 클릭으로 탭 닫기
2. 주소 표시줄에서 새 탭으로 열기
3. 탭 히스토리 관리기능 사용/사용해제
4. 오류 복구 기능 사용/사용해제
5. IE 메뉴를 주소 표시줄 위로 이동
6. 검색 표시줄 숨김
7. 웹 서버 동시 연결 수 변경
8. 소스 보기에 외부 프로그램 등록
슈퍼 드래그 & 드롭
슈퍼 드래그 & 드롭 기능을 통해 페이지 링크를 드래그&드롭하는 것만으로 새 탭에 페이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그&드롭을 통해 기본 검색 엔진에서 선택된 단어를 검색하거나 쉬프트키 조합으로 선택된 이미지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우스 제스쳐
마우스 제스쳐 기능은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기능(탭 열기/닫기, 앞으로/뒤로 이동, 인쇄, 스크롤 등)을 화면 상에서 간단한 마우스 동작으로 수행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류 복구
오류 발생시 열려있던 페이지들을 자동으로 복구해 줍니다.
페이지를 이미지로 저장
간단한 도구를 통해 HTML페이지를 이미지로 저장해 줍니다. 웹페이지 전체를 JPG, BMP, GIF, PNG 또는 TIFF 파일로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프록시 스위쳐
인터넷 연결의 차이로 프록시 서버를 변경해야 할 경우 수동으로 변경하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프록시 스위쳐가 간단하고 손쉽게 변경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광고 차단
플래시 광고를 포함한 팝업창, 스파이웨어, 에드웨어, 광고 베너 등 어떠한 형태의 광고도 모두 차단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스몽키 형태의 사용자 스크립트
IE7Pro 스트립트는 파이어폭스에서의 그리스몽키에 해당합니다. 스크립트를 통해 웹페이지를 새롭게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인라인 검색
파이어 폭스의 검색 기능과 같은 인라인 검색을 지원합니다. 입력과 동시에 검색해주며 하일라이트 기능도 지원합니다.
맞춤법 검사
IE7Pro의 맞춤법 확인 기능은 입력한 텍스트를 검사해서 잘못된 단어에 빨간색 밑줄로 표시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