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비스타 서비스팩 1 한글판 출시

비스타 서비스팩 1 한글판이 드디어 출시를 했군요.  영어나 일어판이 나온지 2달이 넘게 걸려 이제서야 나오눈군요.( 비스타 서비스팩 1 릴리즈되다.)

한글 비스타 서비스팩(Vista Servicepack) 1 다운로드 하기

비스타 32 비트 서비스팩 1 한글판 다운로드 하기

비스타 64 비트 서비스팩 1 한글판 다운로드 하기

아직까지 비스타 서비스팩을 설치한 후 오히려 문제가 생겼다는 분들도 계시니 비스타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비스타 64 비트 서비스팩(Vista 64 servicepack)의 경우 용량이 873MB나 되네요.

참고 : 비스타 서비스팩 1 출시되자마자 오류 발생


다음은 한글판 비스타에 대한 한국 경제 신문의 기사 내용입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최신 PC 운영체제인 윈도 비스타의 안정성과 보안 기능 등을 향상시켜주는 '윈도 비스타 서비스팩 1(SP1)'을  오늘(16일)부터 서비스한다.

윈도우 비스타 SP1은 비스타 출시 이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76,000개의 새로운 주변기기 및 하드웨어가 지원되는 등, 하드웨어 및 어플리케이션 호환성도 향상되었다.

한국MS측은 "이번 SP는 윈도 비스타 출시 이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업데이트 버전"이라면서 "호환성 문제가 대부분 해결된 현 시점에서 SP1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윈도우 비스타 SP1의 한국어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www.microsoft.com/downloads), MSDN/TechNet(www.microsoft.com/korea/msdn)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5월 중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소매용 패키지(FPP) 판매는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윈도XP는 통상적인 운영체제 출시 및 이전 버전 공급 중단 정책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올 6월 30일까지 지속된다.

하지만, 조립PC의 제조 및 공급사(System builder)를 위한 버전은 내년 1월말까지, 초저가PC(ULCPC)를 위한 윈도 XP 홈 에디션은 오는 2010년 6월말까지 공급될 예정이라고 한국MS측은 밝혔다.

또 이와는 별도로 XP 사용자에 대한 지원도 계속되어, 일반 지원은 2009년 4월 14일까지, 무료 보안 패치를 포함한 연장 지원은 2014년 4월 8일까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