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가볍고 빠른 이미지 뷰어 및 편집 프로그램 FastStone Image Viewer


사진이나 이미지를 자주 보고 편집을 하는 분들께서 좋아할만한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FastStone Image Viewer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FastStone Image Viewer는 그림이나 사진을 보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은 윈도에서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고 알씨와 같은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AcdSee와 같은  뷰어뿐만 아니라 편집 기능도 수행하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FastStone Image Viewer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이면서 편집도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를 선택하는 기준 중의 하나가 빠른 속도입니다.  많은 그림이나 사진이 있을 때  빨리 빨리 보고 넘기고 싶은데 FastStone Image Viewer가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켜 줍니다. 그림 선택 후 마우스  휠 단추를 위/아래로 굴리면 그림이 이전/다음 그림을 보여 줍니다.

일반 뷰어의 단점은 그림을 보기만하고 편집할 수 없다는 점인데 FastStone Image Viewer는 편집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상용 프로그램인 Acdsee에 버금가는 편집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네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RAW 파일도 불러올 수 있고 편집도 할 수 있네요.  지원하는 RAW 파일은 캐논 (CRW, CR2), 니콘 (NEF), 올림푸스 (ORF), 펜탁스 (PEF), 후지필름 (RAF), 미놀타 (MRW),  Adobe(DNG) 소니 (SRF, ARW) 등입니다.

FastStone Image Viewer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