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중복된 이미지 파일을 찾아주는 VisiPics

중복된 파일을 찾아 제거해 주는 DoubleKiller 이라는 프로그램을 일전에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중복된 파일을 찾아서 제거해 하드 디스크 공간을 절약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VisiPics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을 찍고 편집하고 하다보면 동일한 사진이 여러 곳에 걸쳐서 중복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VisiPics는 중복된 이미지를 찾아서 표시해 주어 중복 이미지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복 이미지를 찾아주는 VisiPics

중복 이미지를 찾아주는 VisiPics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한 후 폴더를 지정해 주고 Start 단추(삼각형 단추)를 누르면 지정한 폴더의에서 중복된 이미지 파일을 검사해서 찾아 줍니다.  이미지 파일을 다 읽어서 확인하기 ㄸ문에 검사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Freeware도 Shareware도 아닌 다소 생소한 donateware라는 형태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중복 이미지 파일을 찾아주는 VisiPics 다운로드(download) :


donateware란 말이 생소하여 찾아보니 설명이 된 곳도 거의 없네요.  간단하게 말하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고 맘에 들면 기부금을 내는 프로그램입니다. shareware도 이와 유사하지만 shareware의 경우 기능이나 기간 제한 등이 있는 반면 donateware는 이러한 제한이 없습니다.

http://www.playxp.com/war3/pds/view.php?article_id=1058901에 소개가 되어 있는데 다음과같습니다.

개발에 필요한 지원금을 기부받고 있는 공개 프로그램 배포 방식은 donateware(기부웨어) 등으로 부르며 해외에서는 이미 상당히 일반화된 프로그램 배포 방식입니다.
악질적이지 않은 단순 광고 배너 등이 포함되는 대신 무료로 배포되고, 별도로 돈을 내면 광고를 없애주는 선의적 adware(애드웨어)도 이러한 donateware와 매우 비슷하지만, donateware는 무료 이용자와 유료 이용자 사이에 이러한 차이조차 없는 배포 방식이라 adware와는 다소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