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쓸만한 무료 CD 레코딩 프로그램 CDBurnerXP


비스타나 XP에서 기본적으로 CD를 굽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 방법이 그리 편하지 않고 기능 또한 적기 때문에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무래도 Nero Burning Rom인데 상용 프로그램이라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제가 처음 쓴 레코딩 프로그램은 Easy CD Creator였는데 지금은 거의 쓰이지 않더군요.  Nero Burning Rom이 가장 널리 쓰이는데 이 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단점은 너무 무겁다는 점입니다.  CD를 굽는 거의 모든 방식을 다 지원하기 기능이 아주 많아 무거울 수 밖에 없습니다.

간단하고 쓰기 편한 레코딩 프로그램을 찾는 분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CDBrunerXP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CD릅 굽는 대부분의 용도가 데이터 CD를 굽는 일일 것입니다. CD 레코딩 프로그램이니 기본적으로 데이터들을 ISO 이미지로 만들 수도 있고 CD로 굽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wav, mp3, ogg, flac 등의 음악 파일을 이용하여 오디오 CD로 만들 수 있고,  ISO로된 이미지 파일을 CD로 구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나 데이터 디스크의 복사도 지원을 합니다.

CDBurnerXP에서 지원하는 기능

CDBurnerXP에서 지원하는 기능



또한 메뉴나 설명들이 영어뿐만 아니라 한글로도 되어 있어서 금방 배울 수가 있습니다. 설치하니 기본으로 한글을 인식하여 한글로 설치되네요.

CDBurnerXP의 지원 언어

CDBurnerXP의 지원 언어


데이터를 굽거나 음악 CD를 만드는 정도의 기능만을 사용한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CDBurnerXP가 좋은 대안이 될 듯 합니다.

참 단점은 설치하기 위해서는 .Net Framework 2.0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료 CD 레코딩 프로그램 CDBurnerXP 다운로드 하러가기

.Net Framework 버전 2.0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