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이 상대방과 음성 통화를 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점점 부가 기능이 많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문자 메시지인 SMS 보내는 기능이 들어가더니 MP3 기능이 들어가고, 카메라 기능이 들어가고, 동영상 기능이 들어가고 햅틱이나 옴니아에 와서는 조그만 PC로 발전을 해 버렸습니다.
요새 학생들은 음성통화보다는 문자 통신을 더 많이 하는 듯 하더군요. 그런데 문자 한통도 십 몇원씩 들어갑니다. 한 두통이야 부담이 없지만 하루 수십통씩 보내면 꽤 부담이 됩니다. 사실 조금 아깝기도 하지요.
그래서 찾는게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찾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네이트온의 문자 서비스죠. SKT의 서비스를 이용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보낼 수 있는 무료 문자의 수가 달라집니다. SKT뿐만 아니라 KTF나 LGT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업체에서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 군데에서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잘 이용하지 않는 것은 사용하기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하여야하기 때문에 문자를 보내기 위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고 로그인하는 과정이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고 하지만은 그리 달갑지많은 않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에 쉽게 문자를 보낼 수 있는 eXtremeSMS 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왔군요. 나온지는 꽤 되었습니다만 이제서야 글을 씁니다.
요렇게 생긴 프로그램입니다. 휴대폰하고 비슷하게 생겼고, 일반적으로 문자 보내는 서비스가 다 이런 모양이기 때문에 사용 방법이 어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무료 문자 SMS 서비스 제공 방법]
eXtremeSMS는 무료로 SMS 문자 서비스 하는 것들을 모아서 서비스해 주는 것입니다. 즉 SKT나 KTF 등에서는 자사나 타사 서비스 이용자가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게 몇십건에서 몇백건까지 제공하는데 이를 프로그램 상에서 모아 보낼 수 있게 해줍니다.
[지원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전화가 우측 상단에 설정 단추가 있습니다. 설정 단추를 누르면 설정 창이 뜨는데 설정 창에서 계정 추가를 하면 지원 가능한 서비스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KTF. LGT, SKT. 메가패스, 엑스피드, 파란, 하나포스 등의 무료 서비스 목록이 나타납니다. 가입한 서비스를 선택하고 ID와 비밀 번호를 입력하고 추가를 누르면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문자만큼 문자를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모든 서비스를 추가하면 상당한 건수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마다 월마다 다음 건수만큼 보낼 수 있습니다.
메가패스(KT) - www.megapass.net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세요.
3년 미만의 라이트 등급 사용자 50건
3년 이상 또는 프리미엄 등급 이상의 사용자 100건
하나포스(하나로텔레콤)
3년 미만의 라이트 등급 사용자 50건
3년 이상 또는 프리미엄 등급 이상의 사용자 100건
엑스피드(파워콤) - 아이모리 서비스에 가입하세요(파워콤에서 연계서비스)
아이모리웹하드(무료 부가서비스) 신청자에 한해 300건(일 10건 제한)
SKT
최대 100건
KTF
최대 50건
LGT
최대 50건
파란 - 최대 300건
[전화 번호 가져오기]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나 전화를 걸 때 전화 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지만 전화 번호를 모두 알지 못하기 때문에 주소록을 이용하는게 대부분입니다. 네이트온이나 아웃룩 메일, 구글 메일 등 대부분의 서비스에서는 주소록 기능을 제공하는데 주소록의 전화 번호를 가져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에 주소록 가져오기 단추를 누르면 CSV 형식으로 된 주소록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을 예를들어 보죠.
통합 메시지 함에 보면 엑셀 파일로 저장이 있는데 엑셀 파일로 저장하기를 하면 CSV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CSV 파일로 내 보냈다면 이제 위에서 실행한 주소록 가져오기로 주소록 데이터를 가져오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