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IE 8.0의 버그 -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속도가 빨라졌다는 IE 8.0 한글판이 오늘 나왔습니다. 그동안 베타판 및 RC 버전이 나왔지만 사용하지 않다가 정식 버전이 나오자 바로 설치하여 보았습니다.

IE 8.0은 다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internet-explorer/worldwide-sites.aspx

각 OS별 버전에 맞는 IE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는 한글판 IE입니다.

MS에서 말한대로 이전 IE 7.0에 비해 빨라진 느낌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이전에 잘 나오던 페이지들이 잘 나오지 않는 곳들이 있습니다.   웹 표준을 지키지 않는 곳에서 발생하는데 이럴 때는 예전 7.0 방식으로 나오게하는 호환 모드를 켜면 됩니다.

이전 IE 7.0에서는 잘 나오나 IE 8.0에서 깨지는 화면은 IE 메뉴 바에 나오는 [도구] 단추를 눌러 호환성 보기를 켜면 이전 7.0 형태로 나타납니다.  호환성이 문제가 없는 곳은 호환성 보기가 비활성화되어 나타나네요. 다음이나 네이버나 뉴스는 호환성 보기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 홈페지나 블로그는 호환성 보기가 켜져 있네요.

 
IE 8.0이 빨라지긴 했지만 Firefox나 구글 크롬에 비해서는 아직까지 떨어지네요.

IE 8.0을 띄운 후 가장 처음 뜨는 화면은 오류 메시지입니다.

IE 8.0 오류 메시지

IE 8.0 오류 메시지



IE를 실행하면 제일 먼저 요런 메시지를 뿌려줍니다.  IE가 뜨면 홈으로 지정한 화면이 떠야하는데 저런 화면을 보여 주네요. 인터넷이 오류인가 싶어서 다른 페이지를 가면 잘 됩니다. [HOME]을 눌러도 잘 이동합니다.

IE를 실행하면 그때 저런 메시지가 뜨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나면 이후부터는 잘 나옵니다.  다른 곳은 HOME을 눌러 홈페이지로 등록한 곳으로 가는 곳도 포함합니다.

시작하자마자 저런 메시지를 만나니 달갑지만은 않네요. IE를 매번 실행할 때마다 저 화면을 봐야합니다.

참고로 전 비스타 64에서 쓰고 있는데 비스타 64에서만 발생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다들 이상 없이 잘 쓰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