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브라우저

Firefox와 IE간 자유롭게 북마크를 공유하자.


 PC가 바뀌어도 북마크 걱정은 끝 - firefox 부가 기능 Xmarks라는 글에서 Firefox를 사용하면 OS에 상관 없이 PC에 상관없이 동일한 북마크 상태로 관리할 수 있어 어떤 운영체제, 어떤 PC에 가더라도 동일한 북마크 상태로 firefox를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올렸다.

이런게 가능한 것은 북마크를 서버에 저장해 두었다가 PC와 싱크를 해주기 때문이다. A라는 PC의 북마크를 서버에 등록해 두면 B라는 PC에서 브라우저를 처음 설치하더라도 서버의 북마크를 가져와 A와 동일한 북마크 상태로 B에서도 A와 동일한 북마크 상태가 된다. B에서 북마크를 갱신하였다면 A PC에서 싱크하면 B와 동일하게 된다.

Firefox간 뿐만 아니라 IE와 Firefox간의 북마크도 씽크를 통해서 동일한 상태로 관리할 수 있다. IE에서는 북마크란 용어 대신에 즐겨찾기로 사용하는데 IE의 즐겨찾기와 Firefox의 북마크를 씽크를 통해 자유롭게 공유할 수가 있다.

즉 IE에서 만든 즐겨찾기를 Firefox의 북마크로 그대로 쓸 수 있고, Firefox에서 쓴 북마크를 IE의 즐겨찾기로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

공유를 하려면 IE용 Xmarks가 설치되어 있어야한다. 물론 Firefox에서도 Xmarks가 당연히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IE용 xmarks는 IE용 즐겨찾기 Add-on Xmarks에서 설치할 수 있다. FF와 크게 차이가 없다.  설치하고 계정 등록하면 그걸로 끝이다.





Xmarks 역시 처음 설치하면 역시 관리를 위해 계정 관리를 한다. 이미 다른 PC에서 만들어 사용한 적이 있다면 이전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전 것을 가져올 수 있다.




프로그램이 간단하기 때문에 별다로 설명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IE와 Firefox간의 북마크뿐만 아니라 IE와 IE끼리도 가능하니 이제 OS, PC, 웹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