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화면 갈무리 프로그램 오픈 캡쳐가 개발을 다시 하는군요.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하이퍼스냅을 쓰다가 올 초부터 오픈캡쳐를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안타깝게도 오픈 캡쳐 개발을 중단한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오픈 캡쳐의 경우 완전 프리웨어입니다.  사용해보고 쓸만하면 돈을 지불하라거나하지도 않고, 광고가 포함되어 있어 사용하면 광고를 보게되는 그런 일도 없습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개발하여도 개발자 자신이 그로 인하여 이득을 얻는건 하나도 없습니다.  개발하는 즐거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주었을 때의 즐거움 이런 것들이 만족감이라면 만족감이겠지요.

하지만 개발자가 오픈캡쳐와 같은 프리웨어 개발에만 전념할 수 없습니다.   먹고 살기 위해서는 직장을 다닐 수 밖에 없습니다. 개발이란게 정시 출퇴근도 아니고 야간 작업, 밤 세는 작업이 비일비재합니다.  일하지 않고 먹고 살 수 있다면 만들고 싶은 것만 만들 수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챙겨야할 가족이 있다면 더욱 그렇죠.  개발을 하고 싶어도 업무에 치이다보면 개발할 여유도 없고, 피곤에 치이면 개발하고 싶은 마음도 없게 됩니다.

그런데 개발이 간단한 것 같은데도 왜 안고쳐주냐는 식의 리플 때문에 마음에 상처를 받으셨는지 개발 중단을 하였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었는데 이제 다시 개발을 한다는 소문입니다.

혼자만 하는게 아니라 개발자 몇분에 디자이너까지 참여하여 개발을 진행하는군요.
앞으로 개발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 같습니다.
참으로 기대가 되네요.

오픈캡쳐 홈페이지 주소도 변경되었네요.
변경된 주소는 http://simples.kr/bbs/group.php?gr_id=11입니다.

오픈 캡쳐 업데이트 파일도 올라와 있군요.
방금 업데이트해서 사용중입니다.

오픈 캡쳐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픈 캡쳐 최신 버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