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이어폰으로 이전 곡/다음 곡을 들어보자.


아이폰의 이어폰은 단순하게 음악을 듣기만 하는게 아니라 아이폰을 제어하는 기능을 한다.  +/- 단추가 있어서 볼륨을 줄이거나 늘이는 역할을 하는 것은 아는데 그 사이에 있는 버튼의 역할을 잘 모르는 듯 하다.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으려면 보통 다음과 같은 수순을 거친다.  아이폰에 이어폰을 꽂은 후 아이팟을 실행한 후 재생 단추를 눌러 음악을 듣는다.  음악을 들을 때에는 아이폰은 주머니 속이나 가방 속에 들어간다.  잠시 후 아이폰은 슬립모드로 들어간다.

다른 곡을 듣거나 음악을 멈추려면 주머니나 가방에서 아이폰을 꺼내고, 홈 버튼을 누른 후 슬라이드를 끌어 잠김 상태를 해제한 후 아이팟을 실행해 재생을 멈추거나 다음/이전 곡을 누른다.

아이폰의 번들 이어폰을 쓴다면 이어폰의 버튼을 눌러 쉽게 재생/멈춤, 이전곡, 다음 곡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폰 번들 이어폰의 볼륨 증가와 감소 단추 사이의 버튼을

가운데 버튼

동작

1번 누르기

음악 재생/멈춤 토글 동작

음악이 멈춘 상태라면 재생을 해 주고, 재생중이라면 멈추어 준다.

2번 누르기

다음 곡 재생

3번 누르기

이전 곡 재생


이제 음악제어를 위해 가방이나 주머니에서 아이폰을 꺼내지말고 이어폰으로 조정하자.

참고로 이어폰으로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도 있다.
이어폰에는 마이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전화 통화도 가능하다.

전화가 오면

기능

동작 수행

수신 통화 받기

가운데 버튼을 한 번 누름

현재 통화 종료

가운데 버튼을 한 번 누름

수신 전화 거절

가운데 버튼을 2초 가량 길게 누름

통화가 거절되면 낮은 신호음이 두 번

 

이 외에도

수신 또는 통화 대기로 전환하고 현재 통화는 대기 상태로 두려면 가운데 버튼을 한 번 누른다. 다시 한 번 누르면 처음 걸려온 전화로 전환된다.

수신 또는 통화 대기로 전환하고 현재 통화를 종료하려면 가운데 버튼을 2초 가량 길게 누른 다음 손을 뗀다. 처음 걸려온 전화 통화를 종료하면 낮은 신호음이 두 번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