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웹 서핑 중 도중 잘못하여 탭을 닫아 버렸을 때

요새 기본 브라우저로 파이어폭스를 사용합니다.  가끔씩은 크롬을 쓰기도 합니다.  크롬은 카나리아 버전을 설치하니 6.0과 7.0을 모두 사용할 수 있네요. IE는 이제 아주 가끔씩 사용합니다. IE 9.0으로 업데이트하면 9.0 쓰는 시간이 늘어날까요?

이제는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들이 다중 탭을 지원합니다. 하나의 창에서 하나의 탭은 다음을, 다른 하나의 탭에는 네이버를, 또 다른 탭에는 구글 웹 페이지를 띄울 수가 있습니다.  여러 개의 탭을 띄워 놓다가 실수로 탭을 잘못 누른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과 같이 간단한 주소야 주소도 알고 입력도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하거나 이리 저리 클릭하여 이동한 곳이어서 주소를 모른다면 다시 찾아가 내용을 보기가 어렵죠.

이럴 때는 <Ctrl+Shift+T>를 눌러 보세요.

최근에 닫은 탭을 차례로 다시 열어 줍니다.

IE, 크롬, Firefox 3가지 다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