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Pocket Informant에서 일정이 중복하여 나타날 때 해결 방법

아이폰에서 일정 및 작업 관리로 Pocket Informant(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정 및 작업 관리 툴로써 꽤 쓸만한 프로그램이라고 느끼게 되네요.

일정 관리는 Google Calander와 연동시키고, 작업 관리는 toodledo와 연동하여 사용을 합니다. 

Pocket Informant를 사용하다보니 불편한 점이 1가지 있는데 일정이 중복되어 나온다는 점입니다.  매주 월요일 10시에 회의를 반복하여 놓았다면 월요일 아침에 회의가 2번 중복되어 나옵니다.

Google calendar와 iOS의 Calender가 씽크되어 있어 Google Calendar에서 기록하면 iOS Calendar에 씽크되어 기록이 되는데 Pocket Informant에서는 2가지를 다 가져오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더군요.

다음 방법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1) iOS와 Google 연동 해제
설정 > 메일로 들어가 캘린더를 해제해 버렸습니다.  Google하고 연동이 안되니 1번만 나타납니다.  단점이 Google에서 기록한 일정이 iOS Calender에서 안 나온다는 점, PI만 쓰면 되지만 간단한 일정볼 때는 iOS Calander가 편한데 iOS에서는 구글에 기록한 일정이 안나옵니다. 조금 불편합니다. 다른 일정 관리 프로그램들과의 연동도 불편해 집니다.

2) Pocket Informant(PI)에서 iOS Calendars와 연동 해제
PI의 Settings > Calendar Settings에서 iOS Calendars를 해제합니다. 


역시 2개 나오던 것이 1개로 나타납니다. 또 다른 단점이 나타나는데 Google Calendars에서 설정한 일정은 나오지만 iOS Calendars에서 정한 일정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1번 보다는 편하네요.

3) Show Calcendars에서 설정
PI의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표시할 달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달력만 표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다양한 설정은 3번에서 설정 가능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