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Gmail에서 여러 계정의 메일을 쉽게 이동하며 보기

주로 사용 메일이 GMail로 굳혀진지 오래지만 Gmail 쓰다가 불편한 점 중의 하나가 여러 개의 계정을 쓸 때입니다.  A라는 계정은 회사 업무용 메일로 쓰고, B라는 계정은 개인 메일로 쓰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업무용 메일을 쓰다가 개인용 메일을 보고 싶을 때 업무용 메일을 로그아웃하고 개인용 메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다시 업무용 메일을 보려면 또 개인용 메일을 로그아웃하고 업무용 메일로 로그인해야하죠.

Gmail에서 다중 계정을 사용할 때 로그 아웃하지 않고 다른 계정의 메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업무용 메일 용량이 꽉차 새로운 메일 계정을 만들다보니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그럼 Gmail에서 로그아웃하지 않고 쉽게 다른 계정의 메일을 볼 수 있는 다중 계정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1)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
다중 계정 설정을 하기 위해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mail에 로그인한 후  https://www.google.com/accounts/ 로 이동합니다.


2) 개인 설정의 멀티 로그인의 수정을 누릅니다.





3) 사용을 체크하고 사용에 있는 각각의 항목도 체크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4) Gmail로 이동하면 자기 계정명 오른쪽에 ▼이 생겼습니다.  ▼을 누르면 다른 계정에 로그인에 나타납니다.



5) 다른 계정에 로그인하면 로그인창이 나오고 로그인하면 다른 계정 메일이 보입니다.
6) 로그인한 후에는 로그인된 계정 목록이 나와 쉽게 다른 계정 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Gmail에 여러 개의 메일을 가지고 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