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아이패드 배터리가 빨리 줄어들 때 해결 방법

얼마전에 iPhone 4S가 출시되었습니다.  iPhone 4S 출시와 함게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도 5.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지요.  iPhone 3GS와 iPad1을 iOS 5.0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하면 약간 무거워지겠지만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사용이 편리지기 때문이었습니다.

아이폰을 iOS 5.0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배터리 사용 시간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 설치하면 iCloud에 백업을 하기 때문에 줄어들 것이라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몇일이 지나도 계속 그런 느낌이 듭니다.  iPad도 역시 OS를 업그레이드했는데 배터리가 예전보다 많이 줄어듭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OS를 iOS 5.0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배터리 성능이 줄어들었다고 느낀게 저만 느낀게 아니네요.

iDownloadblog에서 배터리 줄어드는 문제를 임시로 해결하는 방법을 올려 두었습니다. iPhone 4S가 iPhone4에 비해 배터리 수명이 절반 정도로 줄어들었는데 이 방법을 이용하면 원 상태로 돌아온다고 하네요.  

iOS를 업데이트하면 아이폰 4나 아이폰 3GS에서도 동일하게 배터리 수명 줄어드는 문제가있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설정 > 위치 서비스의 맨 하단에 보면 시스템 서비스가 있습니다. 시스템 서비스로 들어가 시간대 설정중을 끕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 방법



 이 옵션은 말 그대로 시간대에 맞게 시간을 변경해 주는 기능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만 쓴다면 동일한 시간대를 쓰기 때문에 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여러 시간대를 이동하는 경우(미국이나 유럽, 동남아 등으로 여행을 가는 경우) 시간대를 수동으로 해 주어야하는 불편함은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에서 또는 한 지역에서 생활하는 경우에는 꺼도 됩니다.  그 바로 아래에 있는 위치 기반의 iAD 역시 필요하지 않으면 꺼도 됩니다.  해당 위치에 맞는 광고를 뿌려준다고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위치 기반 서비스에 맞춰저 있는 것이 있기나 한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