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노트 예약 판매 시작하네요.

아이폰  3GS 사용 기간이 거의 2년이 다 되어 가네요.  배터리 닳는 시간도 빨라지고, iOS 5로 업데이트하고나서 속도도 많이 떨어져 휴대폰을 바꾸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4 차기 버전이 아이폰 5로 나오면서 화면이 넓어지면 바로 아이폰 5로 가려했는데 아이폰 4S로 나오고  화면 크기는 그대로여서 다른 기기를 알아보다가 맘에 둔게 갤럭시 노트입니다.

갤럭시 노트가 유럽에서는 3G 모델로 나와 AP칩을 엑시노트로 쓰지만 국내에서는 LTE 버전으로만 나와 스냅드레곤 칩을 쓴다고 합니다.  

국내 버전으로 출시되는  Galaxy Note 버전에 여러가지 불만들이 보입니다.  AP 칩이 엑시노트가 아닌 스냅드레곤이고, 3G 요금제가 아닌 LTE 요금제를 써야해서 해외에서 구매하는 분들도 보이는군요.

전 지금도 데이터 무제한 요즘제를 쓰지 않고 추가로 데이터를 구매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기본 34,000인 경우 기존 100MB 보다 더 많은량을 주는 LTE 요즘제가 오히려 맘에 듭니다.  또 국내 버전에서는 DMB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국내판이 더 맘에 듭니다.   기타 국내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일부 있죠.

하지만 워낙 스냅 드레곤 칩에 대한 부정적인 내용이 많다보니 국내 LTE 버전 갤럭시 노트를 지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 스냅 드레곤 칩을 사용한 갤럭시 노트가 나오면 사용기를 보고 구매할지 여부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결정적으로 가격이 얼마인지, 언제 출시될지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 않았었는데 드디어 삼성 딜라이트샵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하네요.  예약 판매를 하는 것으로 보아 근시일내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에 관심이 있는 분은 삼성 딜라이트샵에서 예약 판매하니 미리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