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iOS 5.0 업데이트 후 아이폰 느려진 아이폰 3GS

아이폰 4S 출시와 맞물려 iOS 5.0가 업데이트되었는데 iOS 5.0이 아이폰 3GS도 지원해주어 아이폰 3GS가 생명 연장이 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상단의 노티바, 미리 알림,  브라우저의 읽기 도구, iCloud 지원 등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상당히 만족하였습니다. 

그런데 요즘 iOS 5.0 업데이트한게 불편하여지기 시작합니다.  아이폰의 반응이 느려 답답해질 때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문자가 오면 화면에 문자가 왔다는 알림바가 나타나고 알림바를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문자 메시지 내용을 바로 볼 수 있는데 스크롤하면 바로 보여주는게 아니라 아무 내용도 나오지 않는 빈 화면이 보이고 몇 초 후에야 내용이 보입니다.  PC에서 특정 기능을 실행하면 묵묵부답이 되어 아무 반응을 하지 않을 때의 느낌 그대로입니다. 문자 메시지에서 이런 증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문자 메시지는 자주 쓰기 때문에 아이폰 3GS 쓰는 사람으로서는 무척 불편합니다. 이전 4.x대에서는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더 심할 때는 화면 잠김 상태에서의 전화가 올 때입니다. 매 번 그런것은 아니지만 전화의 경우 바로 받아야하는데 받지 못할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겠더군요. 어제 퇴근 길에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가 오니 잠김 해제를 해야하는데 "밀어서 잠김해제"를 아무리 밀어도 반응을 하지 않더군요.  버튼을 밀어도 움직이지를 않습니다. 묵묵부답이 되어 버린 것이죠. 홈버튼을 눌러보고 전원 버튼을 눌러보고해도 안됩니다.  이거 전화 받기 싫으니 안 받는 것으로 오해하겠다 생각할 즈음 그때서야 잠김해제가 되어 전화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iOS가 메이저 업그레이드되면 새로운 기능들이 들어가서 좋아지지만 아이폰 3GS에게는 성능 문제로 더 이상 맞지 않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