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노트 해외판과 국내판의 차이

갤럭시 노트에 대해 국내에서도 예약 판매를 개시한 걸로 보아 국내 출시도 곧 될 예정인가 봅니다.  하드웨어 차이로 엑시노트를 쓰느냐 스냅 드래곤을 쓰느냐, DMB가 달렸느나 안 달렸느냐, 3G냐 LTE냐 등의 하드웨어 차이는 이미 대부분 알고 있을테고 그 외의 어떤 차이들이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하다보니 몇가지 정리된 내용이 나오네요.

 CLien의 좋다고만해님이 올린 글을 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이 보입니다. 

1. 메뉴등 한글화는 완벽함. (기본 키패드 한글 지원하며, 필기인식 역시 한글완벽 지원)
2. 리더스허브는 해외판이며, 국내서적을 구입할 수 없다.
3. 기본 다이얼패드가 영문+숫자로 되어있어, 갤2등에서 할수 있었던 다이얼패드에서의 초성검색이 되지 않는다.
4. 아이폰처럼 글로벌 버전이라 스팸문자 차단기능이 되질 않는다.
5. 보이스톡은 위젯지원으로 진화하였으나, 갤2버전에서 지원하던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 상태이다.(영어,불어,이태리어,독일어,스페인어 지원)
6, 글로벌 워런트아니며, 공식답변으로는 국내A/S가 되질 않는다.(구미공장에서 생산되기때문에 비공식으로 가능하다는 소문은 있음)
7. 해외버전이지만 한글모드로 가면 웹브라우저 주소창 검색설정에 국내 검색엔진(네이버,다음,야후코리아,네이트)이 정상적으로 지원된다.
8. 티맵 사용가능하다.(티스토어 아직 미지원, 지난 사례를 보면 곧 지원될것으로 예상)
(*올레 내비도 사용가능, 올레스토어(올레마켓) 사용 불가)
9. 기본 통신사 어플은 전혀 없다.(영국판 언락 갤럭시노트)
10. 부팅애니메이션은 삼성로고
11. 소셜허브는 스크롤링 위젯지원으로 활용성이 극대화되었으나, 국내판 갤2에서 지원하였던 미투데이는 해외판에선 지원되지 않음.
12. KIES에서 GT N7000인식하는 것으로 보아, 펌웨어 업데이트등은 무난할것으로 예상(최신버전이라고 뜨기떄문에 100%확인은 불가)
13. APN 셋팅을 따로 해주지 않으면 MMS, 3G네트워크 사용불가(설정방법은 간단하나 기본 초기화상태에서는 되지 않는다는 말)
(*KT는 알아서 자동으로 됨 ㅋㅋ 나 KT인데 따로 설정안해도 전부 이상없이 잘됨)
14. 핸드센트 완벽구동(갤2때는 KT버전만 구동가능했던것으로 알고 있음)
15. 비디오재생시 한글자막(SMI) 문제 없음.
16. 기본 배터리는 1개이며, 배터리 전용 거치대는 제공되지 않음(돼지코와, 데이터케이블만 제공됩니다)
17. 국내판과 배터리 호환여부는 확인되지 않음.
(*이건 호환 100%)
18. 3G 무제한 요금제 가입가능, LTE 사용불가(다 아는 사실)
19. 해외폰은 1인당 1대만 인증된다 하였지만 기존에 해외인증폰을 사용하던 사람도 인증및개통가능(본인은 HD2 수입,전파인증/개통 사례가 있음)
20. 아이튠즈와 비슷할것 같은(?) 뮤직허브라는 기능이 있으나 (실행시 지원하지 않는 국가로 뜸)
21. 삼성앱스는 국내판 삼성앱스로 접속됨.(유심이 없을때는 접속불가인것으로 보아, 유심으로 인식하는듯)
22. 전기코드는 돼지코이다.(삼발이 아님)
23. 갤럭시노트 화이트버전은 정말 구할 수 없다...(본인은 구할수 없었다는 얘기...)
(*익스펜시스에서 화이트 구매가능 ㅋ)
24. 기본 키패드에 천지인은 없다.(한글 쿼티만 있음)
(*3x4 키패드가 천지인, 결론 있음)
25. 말않해도 알겠지만 DMB는 되지 않는다..(거의 쓰지 않는 기능이지만 가끔식 아쉬울때도 생길듯)
 
** 위부분은 순정상태임으로, 단점인 사항은 루팅을 거친 여러가지 방법으로 개선될 여지는 있습니다.

- 아래는 부록(?)으로 루리웹에서 가끔씩 논란이 되었던 부분의 확인과

기타사항들입니다.

 

 

1. 터치시간으로 굵기등이 조절되는것이 아니라 확실히 필압감지된다.(붓글씨 펜으로 강중약으로 확인)

2. 딜레이는 없다고 할수 없으나, 쓰다보면 느껴지지 않는 수준(미니메모에선 딜레이 제로에 가까움)

3. 펜타일이라곤 하지만 갤럭시S2, 아이폰4 보다 분명 월등히 좋은 가독성

(세로모드에서 네이버등 인터넷 PC전용페이지 읽는데 지장없으나 5.3인치임에도 글자가 작기때문에 완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수준은 아님)

4. 사운드는 갤럭시S2에 비해서도 월등히 훌륭해졌음.

5. 어떤 화면, 어떤 어플을 사용중이던 간에, S펜버튼을 누른채 터치상태로 있으면 캡쳐와 동시에, 편집모드로 진입.

6. 어떤 화면, 어떤 어플을 사용중이던 간에, S펜 버튼을 누른채 화면을 두번 때리면 미니메모 모드로 들어가짐(EX. 비디오감상중, 전화통화중...)

7. 잠금화면은 갤2의 화면전체 밀기 방식이 아니고, 허니콤 버전과 비슷하게 바뀜.

8. 잠금화면에 날씨정보를 띄울수 있도록 변경.

 

출처 : 루리웹 ddoigida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