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탈옥하지 않은 순정폰으로 SBSSetting 효과 내기

아이폰을 쓰고 있지만 테스트 용도로 갤럭시 S2도 쓰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편의성은 아이폰이 훨씬 우수하게 느껴지는데 갤럭시가 좋다고 느껴지는게 상태바에서 WiFI를 끄고 켜는 것입니다. 

아이폰 약정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이 아닙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면 WIFI를 꺼버리고 무조건 3G를 쓴다고하는데 전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WIFI를 쓰려고 합니다. 

그런데 출/퇴근 교통 수단이 지하철이다보니 지하철로 출퇴근하면서 인터넷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WIFI가 잡혔다 안 잡혔다하는게 문제입니다. 항상 잡히면 WIFI로 쓰면 되고, 항상 안 잡히면 3G로 연결되기 때문에 그냥 쓰면 됩니다. 그런데 WIFI 신호는 잡히는데 동시 접속이 많아서 그런지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WIFI 신호가 있어서 접속을 하려고하고 접속은 안되기 때문에 인터넷이 안되죠.  

이럴 경우엔 WIFI를 꺼버려야하는데 홈버튼을 눌러 사파리를 빠져 나오고 설정으로 들어가 WIFI에서 WIFI 연결을 꺼버려야 합니다.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몇번의 손이 오가야하기 때문에 불편하지요.

갤럭시 S와 같은 안드로이드폰은 상태바에서 바로 끄고 켤 수 있어 좋더군요.

아이폰의 경우 탈옥을하면 SBSSetting을 통해 다양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WIFI도 바로 끌 수 있고, 회전 잠금도 켜고 끌 수 있고 등등....

하지만 탈옥을해야만 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단축 아이콘을 만들어 해결 하는 팁이 나왔네요.

아이폰 탈옥없이(순정 IOS5) 설정기능들 바탕화면에 만들기(SBSetting 대체)


SBSSettings와 완전하게 동일하지 않지만 지금보다 훨씬 빠르게 제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