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핸드폰 실제 사이즈를 미리 볼 수 있는 사이트 소개

요새 관심가는 핸드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경우 5.3"로 지금까지 나온 핸드폰 중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5.3인치라고 하는데 실제로 이 크기가 얼마나 큰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스펙에 가로*세로 사이즈가 나오니 A4 용지 등으로 잘라서 만들면 대충 비슷한 크기가 나오지만 휴대폰 모양이 아니다보니 감이 잘 오지 않을겁니다.



그런데 실제 핸드폰 크기를 미리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만들어져 있네요.   http://phone-size.com/  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이름도 폰 사이즈네요.

http://phone-size.com/ 에 접속하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 크기를 지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의 모니터에 맞게 지정하면 됩니다.  전 화면 비율이 16:9인 23인치 모니터를 쓰므로 Screen type는 16:9, Screen size는 23 인치로 지정했습니다.

 
23인치 16:9에서 보니 아래 그림처럼 실제 크기로 나타납니다.


 
아이폰으로 가져다보니 아이폰과 동일한 크기입니다. 블로그로 올리면서 이미지 조절이 되고, 쓰고 있는 모니터와 종류가 달라 보고 있는 모니터에서는 실제 크기가 아닐 것입니다.  23인치 16:9 모니터(1920*1080 해상도)에서는 그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원본이 나타나는데 그 크기와는 동일합니다.

핸드폰 종류는 최신 폰까지 나오니  쓰고 있는 모니터에 맞게 크기와 비율을 지정하고, 크기를 보고 싶은 폰을 지정하면 실제 크기와 동일한 폰 그림이 나타납니다. 실제 휴대폰 크기를 직접 눈으로 보고 싶을 때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