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Windows 8의 IE 10에서 ActiveX를 지원할까?

Windows 8이 출시될 시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Windows 8 Consumer Preview 버전은 얼마 전에 공개되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얼마 후에는 RC 버전도 출시됩니다.  WIndows 8에서는 IE 10이 들어가는데 IE 10에 ActiveX는 존재할까요? 지긋 지긋한 ActiveX를 빼 버렸으면 싶은데 쓰는 사람 맘처럼 빠질까요?

 

 

지난 22일 MS에서 Windows 8 Mini Concert가 열리기 전에 Desktop Bussiness  Forum이 열렸습니다.  미니 콘서트가 일반 대중을 상대로 발표한 것이라면 Desktop Bussiness Forum은 기업 사용자를 대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윈도 7에서 윈도 8으로 쉽게 이전하기 위해서 발표한 것이지요.

 

비지니스 포럼 끝 마무리 때 질의 응답 시간이 있었는데 한 분이 ActiveX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Windows 8의 IE 10에서 ActiveX를 지원하는지 묻더군요. 전 불편하니 없에버렸으면 하는 의견인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ActiveX로 개발을 많이해 두었는데 IE  10에서 ActiveX를 없에 버린다니 그게 사실인가?"라는 질문이었습니다.

 

MS의 답변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한다였습니다.

 

WIndows 8의 IE 10은 두 가지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Metro UI일 때와 일반 데스크탑 모드일 때  IE가 다르다군요. Metro UI에서는 Plug In을 지원하지 않아 ActiveX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Metro Ui는 태블릿과 같은 터치 사용자들에게 맞게 설계된 UI입니다. 

 

그런데 한국과 같이 ActiveX를 이용하여 개발을 많이한 곳에서 ActiveX를 제외하면 지금까지 개발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되어 이러한 사정을 본사에 알려 ActiveX를 지원 요구하였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개발하는 곳에서는 ActiveX가 반드시 지원되어야만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데스크탑 버전의 IE 10에서는 ActiveX가 그대로 지원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