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 갤럭시 S3 S Voice 유출

삼성 갤럭시 S3를 얼마 전에 발표하였습니다.   갤럭시 S3의 하드웨어적 발전도 눈에 띄이지만 S Voice라는 음성 인식 프로그램도 소프트웨어도 논에 띄입니다.  S 보이스는 아이폰 4s에서 제공하은 음성 인식 프로그램과 유사한 프로그램입니다.   


삼성 갤럭시 S3의 음성 인식 프로그램 S 보이스가 발표되었지만 아무 안드로이드 기계에서도 돌아가지 않습니다. 심지어 삼성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인 갤럭시 S2나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에서도 S 보이스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XDA에서 다른 기계에서도 돌아가게 S 보이스를 배포하였습니다. build.prop를 수정해야만 하였기 때문에 순정 휴대폰에서는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에 설치하니 설치는 되고 음성 인식도 되나 곧 바로 다음과 같이  S 보이스에서 바로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하세요." 


5/22일 XDA에서 build.prop를 수정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한 s 보이스를 배포하였습니다.  build.prop를 수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사용이 쉬워졌습니다.  이제 갤럭시 S3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 등에서도 S 보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XDA의 s 보이스 apk 배포 안내 페이지 :  http://www.xda-developers.com/android/s-voice-back-again-the-xda-way/

위 링크된 페이지로 가면 here라고 표시된 부분에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S2에서 사용할 수 있는 s voice .apk 다운로드  : svoice-signed.apk




갤럭시 노트에서 s 보이스를 실행한 후 서울 날씨를 말하니 위 그림처럼 서울의 날씨로 인식하고 서울 날씨를 표시해 주네요.   갤럭시 노트는 루팅하지 않은 순정입니다.


하지만 약간 불안하여 가끔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