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복원할 때 3194 오류 삽질기

아이폰 3GS를 사용하다가 갤럭시 노트로 옮기면서 아이폰 3GS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iOS 5.0이 나오면서 업데이트를 한 후 탈옥을 했었다. 그런 후 거의 방치하다시피하다가 iOS 5.1이 나왔는데 iPhone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꼭 실패가 나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어제 시간이 조금 남아서 PC에서 복원을 해 보려고하니 중간에 3194 오류가 나오며 업데이트가 안된다. DFU 모드로 진입해서 업데이트를 했으나 역시 마찬가지로 3194 오류를 내며 아이폰 업데이트가 안된다.



이전에 아이폰 복원할 때 3194 오류가 나면서 뜨지 않을 때에 한번 고생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hosts 파일 수정하여 해결하려 했다.

2011/05/11 - [iPhone/iPad] - 아이폰 복원할 때 3194 오류가 뜨면서 복구가 안될 때 해결 방법\




그런데 이게 웬걸 hosts 파일 내용을 모두 수정하고, 복원을 시도했으나 이번에도 역시 3194 오류를 내보낸다.  컴퓨터르 껏다가 다시 실행해도 마찬가지로 3194 오류.... 미치겠다.


3194 오류에 대한 apple의 글을 보았지만 그래도 해결책이 없어 보인다.

http://support.apple.com/kb/TS3694#error3194


혹시나해서 마찬가지로 해본게 DNS  설정 변경


제어판의 네트워크에 보면 Intenet Protocol Version 4가 있는데 그걸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로 변경해 보았다. 전에 Open Dns를 쓰면 인터넷이 빨리진다고하였기 때문에 OpenDns로 바꾼 적이 있었는데 혹시나해서 그걸 초기 값으로 바꾸어 본 것이다.





사실은 Open DNS로 변경했다는 사실도 까맣게 잊고 있었다.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한 후에 업데이트해보니 잘된다.


혹시 아이폰 복원할 때 3194 오류가 나는데 hosts 파일을 변경해도 마찬가지라면 한번 확인해 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