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S3로 기기 변경한 후 일부 문자 메시지가 오지 않을 때 - imessage 해제하세요.

얼마 전에 갤럭시 S3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90만원대의 갤럭시 S3가 할부 원금 17만원에 풀렸습니다. 저도 덕분에 1대 개통하여 선물해 주었습니다.   전에 쓰던 폰이 아이폰 4였는데 음료수가 쏟아져 진동이 안되고, 볼륨 조절도 잘 안되었습니다.  집에서만 있다면 볼륨을 벨소리를 키워놓고 쓰면 되는데 밖에 나가면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가기 때문에 진동을 해 두는데 진동이 안되니 전화를 받지 못해 바꿔 주었습니다.


갤럭시 S3를 토요일날 신청했는데 휴일 택배로 일요일날 받을 수 있게 해 준다고해서 다음 날 밖에도 안 나가고 기다렸는데 이틀이나 지난 화요일에 도착하더군요. 


전화가 도착했는데 아이폰도 전화가 되고 갤럭시 S3도 전화가 되는 초유의 경험도 했는데 지금은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 S3로 바꾼 후 잠시 동안 문자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모든 문자가 아니라 특정한 분이 보낸 문자 메시지만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상대방은 분명 문자를 보냈는데 갤럭시 S3에는 문자가 오지 않은거죠.  모든 문자가 다 안 왔다면 기계에 이상이 있나 싶은데 한분에게서 보낸 문자만 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자가 오지 않은게 아니라 엉뚱한 곳으로 문자가 갔었더군요. 갤럭시 S3로 휴대폰을 바꿨기 때문에 갤럭시 S3로 올줄 알았지만 실상은 그 이전 전화기인 아이폰으로 문자 메시지가 계속 갔던 겁니다.   소리도 꺼두고 진동도 안 울리다보니 문자 메시지가 온 것도 몰랐던 거죠.


문자 메시지가 갤럭시 S3로 오지 않고 이전 폰인 아이폰으로 온 건 아이메시지(iMessage) 때문이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아이패드, 아이팟 사용자도 포함)끼리 문자를 보낼 때에는 iMessage를 이용합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 S3로 바꿨지만 아이폰의 아이메시지(iMessage)가 활성화되어 있으니 아이폰 쓰는 분이 문자를 보내면 무조건 아이메시지로 보내져 아이폰으로 갔던 것이죠.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고 있었기에 문자를 다시 볼 수 있었지만 혹시나 아이폰을 팔아 버렸다면 문자를 보낸 분의 문자를 나도 모르게 씹어 버린 황당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대로 아이폰을 새로 산 사람은 전에 쓴 이와 같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2012/02/02 - [iPhone/iPad] - 아이폰 쓰는데 모르는 사람에게서 문자가 와요.


새로 전화기를 받았는데 엉뚱한 메시지가 온다면 위 링크에 있는 글대로 하면 됩니다.



반대로 다른 전화기로 문자가 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자신의 아이폰의 iMessage를 비활성화 해 두어야 합니다.



아이폰의 아이메시지 끄는 방법

아이폰의 imessage 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의 설정 > 메시지 > iMessage를 비활화하면 됩니다.



이미 전화를 다른 분께 넘겨버린 경우 비활성화 방법

.1. https://supportprofile.apple.com/MySupportProfile.do  접속 

2. 로그인 

3. 내 폰 리스트가 나오면 "unregister"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