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 8 업그레이드 버전 윈도 7 CD 있어야하나?

윈도 8을  MS에서 작정한 듯 뿌리고 있습니다.  윈도 7이 탑재된  PC를 쓰고 있다면 프로모션을 통해 16,3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윈도 7 프로모션을 통해 윈도 8 업그레이드 버전을 구매했다면 꼭 윈도 7을 설치한 후 윈도 8을 설치해야만 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꽤 계시더군요.


결론은 윈도 7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윈도 8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 7이 설치되어 있다면 그 상태에서도 바로 윈도 8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윈도 7에서 설치한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그대로 유지한체 업데이트를 해 줍니다.  포멧하고 OS 다시 설치하고 이전에 설치한 프로그램 다시 설치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은데 그런 번거로움이 없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는 포멧하다 실수로 데이터 백업 안 받아두었다가 날리는 경우를 방지할 수가 있죠.


윈도 8 DVD를 넣고 부팅하면 이전에  윈도 XP나 윈도 7 설치할 때와 마찬가지로 윈도를 새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포멧하고 깨끗이 새로 설치하면 설치할 때 제품 번호를 묻고 올바른 제푸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윈도가 설치됩니다.  윈도 7  DVD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윈도 7이 설치되어 있다면 윈도 7 실행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 형태로 설치하면 되고, 윈도 7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윈도 8  DVD 넣고 재부팅하여 설치하면 아무 문제없이 설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