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 8에서 시작 메뉴 한 방에 나오게 하기

윈도 8로 오면서 불편하게 생각하는 것 중의 하나가 시작 메뉴(Start Menu) 없어진 것인데 다른 분들 역시 시작 메뉴 없어진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는군요. 이런 불편함을 미리 알고 발빠르게 시작 메뉴를 나오게 해 주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시작 메뉴가 나타나니 윈도 7을 사용했던 습관대로 쓸 수 있어 적응이 쉬워지네요.  쓰다보면 시작 메뉴가 필요 없어질 정도로 적응되겠지만 아직은 시작 메뉴 있는게 편리하여 시작 메뉴를 나타나게했습니다.  



시작 메뉴(Start Menu)를 나오게 하는 프로그램 - Classic Start Menu(Classic Shell)

시작 메뉴(Start Menu)를 나오게 하는 프로그램은 여러 개 있는데 그 중에서 무료로 쓸 수 있는 Classic Start Menu(Classic Shell)가 눈에 띄이네요.  다른 프로그램도 하나 있지만 유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윈도우 8에서 시작 메뉴를 나오게하는 Classic Shell은 제작사인 http://classicshell.sourceforge.ne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 8에 시작 메뉴 설정한 화면윈도 8에 시작 메뉴 설정한 화면



위 그림은 윈도 8에 시작 메뉴를 나오게한 화면입니다.  Classic Shell 제작사의 홈페이지의 그림입니다. 


Classic Shell 설치 방법


1. 프로그램 다운로드 

제작사 홈페이지로 가서 다운로드를 눌러 파일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받은 파일 실행


3. 시작 메뉴 스타일 설정

실행이되면 아래 그림처럼 시작 메뉴 스타일을 지정하도록 나옵니다. 원하는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윈도 8에서 시작 화면 설정윈도 8에서 시작 화면 설정


4. 윈도 8(Windows 8)에 시작 메뉴(Start Menu)가 적용된 화면


윈도 8에 시작 메뉴 적용 화면 1윈도 8에 시작 메뉴 적용 화면 1


윈도 8에 시작 메뉴 적용 화면 2윈도 8에 시작 메뉴 적용 화면 2



시작 메뉴 스타일에 따라 3가지 형태로 적용 가능합니다. 위 그림은 2가지 스타일을 적용해 본 겁니다.



윈도 8에서 시작 메뉴가 없어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Classic Shell을 이용하여 시작 메뉴를 나타나게해 이전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를 적용하면 시스템 종료도 나와 종료 실행하는 불편함도 함께 없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