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 8에서 메트로 UI 나타나지 않고 바로 데스크탑 모드로 들어가기

윈도 8로 부팅하면 로그인 후 메트로 UI 화면이 나옵니다. 태블릿 PC에서는 메트로 UI가 편하지만 데스크탑 PC에서는 불편한 점도 다수 있어 바로 일반 데스크탑 모드로 접속하고 싶습니다만 제어판을 살펴봐도 방법이 없습니다.


전에 소개한 윈도 8에서 시작 메뉴 한 방에 나오게 하기 글에서 소개한 ClassicShell을 이용하면 바로 데스크탑 모드로 들어갈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ClassicShell 홈페이지에서ClassicShell을 다운로드 합니다.(무료)


    ClassicShell 홈페이지 : http://classicshell.sourceforge.net/



2.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설치가 끝나면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4. Bassic Settings 탭으로 이동하여 아래 설정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나오는 Skip Metro Screen을 설정합니다.


윈도 8에서 메트로 UI 스크린 안 나오게 하기윈도 8에서 메트로 UI 스크린 안 나오게 하기



설정을 한 후 OK 단추를 누르면 다음 부팅할 때부터는 메트로 UI 화면이 나오지 않고 바로 데스크탑 모드로 접속합니다.


ClassicShell을 설치하여 사용 중인 경우에는 시작 메뉴에 나오는 ClassicShell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나오는 설정을 누르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ClaasicShell 시작 메뉴도 나오게하고, 메트로 UI 없이 바로 데스크탑 모드로 들어갈 수 있게 해 주어 참 좋네요.